‘한타+운영 경기력 부활’ DK, 베트남 GAM 26분 만에 1세트 승리[SS롤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DK)의 한타 집중력과 운영이 되살아났다.
DK는 GAM e스포츠를 압도하며 26분 만에 1세트를 챙겼다.
DK는 23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 스위스스테이지 7일차(1승 2패 팀 간 대결) 경기에서 운영과 한타에서 베트남의 GAM e스포츠를 압도하며 1세트를 손쉽게 챙겼다.
이후 GAM은 반격을 위해 똘똘 뭉쳤고, 14분경 DK의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화곡=김민규기자]디플러스 기아(DK)의 한타 집중력과 운영이 되살아났다. DK는 GAM e스포츠를 압도하며 26분 만에 1세트를 챙겼다. ‘데프트’ 김혁규의 정교한 샷 플레이와 ‘캐니언’ 김건부가 종횡무진 전장을 누비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DK는 23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 스위스스테이지 7일차(1승 2패 팀 간 대결) 경기에서 운영과 한타에서 베트남의 GAM e스포츠를 압도하며 1세트를 손쉽게 챙겼다. 이로써 DK는 ‘2승’ 달성에 한 세트만을 남겨뒀다.
4분경 바텀에서 ‘데프트’ 김혁규가 GAM의 서포트 ‘팔레트’를 잡아내며 선취점을 올렸다. DK는 바텀 주도권을 앞세워 첫 용을 손쉽게 챙겼다. 이어 김혁규가 다시 한 번 ‘팔레트’를 잡은 데 이어 ‘캐니언’ 김건부가 바텀에 합류하며 GAM의 원거리 딜러 ‘슬레이더’까지 킬 하며 큰 이득을 봤다.
DK는 바텀 성장을 토대로 경기의 흐름을 잡아나갔다. 그리고 11분경 무난하게 두 번째 용까지 획득했다. GAM은 탑에 전령을 풀어 바텀의 피해를 상쇄했다. 이후 GAM은 반격을 위해 똘똘 뭉쳤고, 14분경 DK의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했다.
16분경 DK가 전령을 획득한 후 교전이 열렸고, ‘켈린’ 김형규가 끊겼다. 그러나 곧바로 ‘쇼메이커’ 허수가 탑에서 ‘카티’를 솔로 킬했고, 세 번째 용 스택도 쌓았다.
DK는 전 라인을 누비며 GAM을 압박했다. 공방을 주고 받던 중 22분경 DK가 네 번째 용 사냥에 나섰고 대규모 교전이 열렸다. DK가 영혼의 용 획득에 성공하며 킬까지 추가했다. 기세를 탄 DK는 곧바로 바론까지 획득하며 공격 속도를 높였다. 이때 GAM의 탑 라이너 ‘키아야’까지 잡았다.
승기를 잡은 DK는 바론 버프를 앞세워 GAM의 본진으로 돌격해 압박하기 시작했고, 김혁규가 2킬을 올리면서 승기를 굳혔다. 그리고 넥서스를 파괴하며 26분 만에 1세트를 챙겼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뒤통령 “이선균 일탈 소식에 아내 전혜진, 실신 수준의 쇼크 받아”
- 이박사같은 지드래곤, 걸음걸이·말투까지 변해…마약 때문이었나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나랑 똑 닮은 딸 낳고 싶어”..황재균, 예비 딸바보 예고(‘지연’)
- 파라다이스, 전청조 논란에 칼 빼 들었다…“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공식]
- 설운도 아내, 전날(25일) 서울 한남동서 교통사고 “급발진 주장”
- BTS 뷔, 집까지 찾아온 20대 여성…스토킹 혐의로 검거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 놀이공원 난리에 사과..“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현희, 어쩌다 여자에게 임신 가스라이팅까지. 전청조 “재벌父 알면 안돼” 끝까지 거짓말
- 차청화, 오늘(27일) 연하 사업가와 결혼…우아한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