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급속 충전 워터, 양양서 드라이브스루 충전소 오픈

백봉삼 기자 2023. 10. 27.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강원도 양양에서 드라이브스루(DT)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선보인다.

워터 양양 서피비치는 워터가 직접 매입해서 보유하고 있는 부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전기차 급속 충전소다.

이어 "워터 양양 서피비치는 '빠르게 충전하고 이동한다'는 급속 충전의 본질을 구현하기 위해 200kW급 초고속 충전을 제공하고 충전소 공간을 드라이브 인-아웃 구조로 설계한 전기차 급속 충전소"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조대해수욕장 인근 7번 국도변...드라이브 인-아웃 설계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강원도 양양에서 드라이브스루(DT)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선보인다.

워터는 하조대 해수욕장 인근 7번 국도변에 ‘워터 양양 서피비치’를 열고 27일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워터 양양 서피비치에는 급속 충전기 3대(각각 200kW 양팔형, 총 6대 차량 동시 충전 가능)를 설치해 운영한다.

워터 양양 서피비치는 워터가 직접 매입해서 보유하고 있는 부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전기차 급속 충전소다. 이 충전소는 급속 충전을 이용한 뒤 정차한 방향 그래도 충전소를 빠져나갈 수 있게끔 사선 정차 방식으로 설계됐다.

워터_양양_서피비치

유대원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고속도로 인접 지역 등 충전 수요가 많은 곳일수록, 급속 충전을 완료한 차량의 빠른 출차를 유도할 수 있도록 충전소 공간을 설계해야 한다"며 "그러나 기존의 전기차 충전소는 '닫힌 주차장' 형식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차를 빠르게 돌려나올 수 없어 많은 사용자가 불편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터 양양 서피비치는 '빠르게 충전하고 이동한다'는 급속 충전의 본질을 구현하기 위해 200kW급 초고속 충전을 제공하고 충전소 공간을 드라이브 인-아웃 구조로 설계한 전기차 급속 충전소"라고 덧붙였다.

워터 양양 서피비치는 일반적으로 주유소에 비해 시인성이 떨어지는 전기차 충전소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멀리서도 눈에 잘 띄는 블루 컬러의 루프와 선명한 색감의 목재 캐노피를 선보였다. 양양 충전소의 목재 캐노피는 기둥, 전·후면 돌출보, 보에 국산 낙엽송 집성재를 사용했다. 또 구조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디자인을 채택해 재료의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며 '한옥의 미'를 담아냈다. 

워터는 이 달 개소한 ‘워터 보령 대천해수욕장’, ‘워터 양양 서피비치’ 외에도 11월 충청남도 태안 몽산포해수욕장에 신규 충전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2025년까지 양양·보령·태안 등 전국 100개소의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