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경과보고서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7일 제3차 회의를 열어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허윤옥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후보자는 문화도시 김해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문화재단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지적사항에 대해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로서 능력, 자질, 도덕성 등 종합평가 '적합 의견'"
경남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7일 제3차 회의를 열어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김해시의회는 지난 26일 최석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후보자의 직무 수행능력, 자질, 도덕성 등을 면밀히 검증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최 후보자에 대해 경영인의 관점에서 수익성을 중요하게 여기고 테마파크 흑자 경영을 위한 아이디어, NFT사업을 통한 김해만의 스토리텔링 등 창의적인 경영인 마인드를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 경영인으로서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그 종착점은 문화복지, 관광복지, 예술복지라는 철학을 드러내면서 문화로 소외받는 사람을 위해 스마트택배형 문화, 찾아가는 문화로 재단의 문턱을 낮추겠다는 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특위는 설명했다. 특위는 다만 인사청문 과정에서 후보자에게 문화예술계 경력이 없다는 우려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문화예술 전문가 집단과의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허윤옥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후보자는 문화도시 김해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문화재단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지적사항에 대해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는 시의회 의장에게 제출된 이후 김해시장에게 송부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토킹 피해 남현희 "전청조가 연락 안 했으면 좋겠다"
- 렌터카 빌려 무면허 운전한 10대들…트렁크에 사람 있었다
- "BTS, 성병 이름 같아"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혐오글 논란
- 설운도 측 "사고 당시 이수진 음주 NO, 급발진으로 보여"
- BTS 뷔 따라 엘리베이터 탄 20대 스토킹범 검거
- 차에서 내리다 아래로 '쑥'…50대 여성 '맨홀 추락' 중상
- 새벽 편의점 앞 길가던 여성 '묻지마 폭행'…20대男 실형
- 으깨진 사과…때아닌 가을 우박에 농가 '쑥대밭'
- 정부, 日 수산가공품 원산지 표기법 개정 "통상 마찰 가능성"
- 확전 불사하나…미군, 이번엔 시리아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