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박병호, 청백전부터 홈런포 "몸 상태 10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KT는 10개 구단 중 정규시즌 일정을 가장 먼저 마쳤습니다.
지난 10일 두산과 KBO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 뒤 보름 넘게 휴식을 취하며 여유 있게 플레이오프를 준비 중입니다.
KT의 중심 타자 박병호는 긴 휴식의 수혜자입니다.
이제는 모든 문제가 사라져 치료와 휴식에 전념한 박병호는 최고의 몸 상태로 NC와 PO에 나섭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KT는 10개 구단 중 정규시즌 일정을 가장 먼저 마쳤습니다.
지난 10일 두산과 KBO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 뒤 보름 넘게 휴식을 취하며 여유 있게 플레이오프를 준비 중입니다.
KT의 중심 타자 박병호는 긴 휴식의 수혜자입니다.
박병호는 휴식 기간 종아리 통증을 완벽하게 회복했습니다.
사실 이달 초만 해도 박병호의 몸 상태는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8월 초 경기 중 왼쪽 종아리를 다쳤고, 임시방편의 치료만 하고 복귀해 남은 경기를 치렀습니다.
부상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한 탓에 통증은 계속됐습니다.
박병호는 주루와 수비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제는 모든 문제가 사라져 치료와 휴식에 전념한 박병호는 최고의 몸 상태로 NC와 PO에 나섭니다.
박병호는 지난 26일 경기도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청백전에서 4번 타자 1루수로 나와 6회에 엄상백을 상대로 좌월 홈런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경기 후 만난 박병호는 "현재 몸 상태는 100%"라며 "다리 문제는 완벽하게 회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긴 휴식이 큰 도움이 됐고, 이제는 뛰는 것도 문제없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나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의 컨디션이 좋더라"라며 "현재 분위기라면 PO에서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건강한 박병호'는 KT 타선에 중심축이 될 전망입니다.
박병호는 지난해 정규시즌 막판 오른쪽 발목 앞뒤 인대가 파열돼 '시즌 아웃' 진단받았지만, 포스트시즌 출전을 강행한 뒤 초인적인 힘으로 팀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키움과 준플레이오프 5경기에서 타율 0.526, 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했습니다.
비록 KT는 PO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박병호의 헌신적인 모습은 많은 팬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박병호는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가 똘똘 뭉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가을야구는 중심타자가 터지면 쉽게 갈 수 있지만, 나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가 잘해야 할 것 같다"라며 "상대 팀 NC가 준PO에서 집중력 있는 플레이를 펼치는 모습을 잘 지켜봤다. 긴장을 늦추지 않고 집중해서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병호는 옆구리 근육 파열로 PO 출전이 무산된 강백호의 공백에 관해서도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선수는 다 자기 역할이 있다"라며 "백호가 없지만 내게 집중 견제가 들어올 것 같지는 않다. 그런 면에서 크게 신경을 쓰진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kt wiz 제공, 연합뉴스)
배정훈 기자 baejr@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저 전청조 아니라니까요"…'남현희와 결별' 이후 돌연 신원 부인
- [영상] 보행자 전용도로에 '수상한 차'…경찰 피해 처음 본 사람 붙잡고 도망
- 파주서 훈련 중이던 현역 군인이 장갑차서 뛰어내려 흉기 난동
- 남현희 "전청조가 더는 연락 안 했으면"…피해 사실 진술
- [뉴스딱] 피해 주장한 남현희…"매번 두 줄" 임신 테스트기 정체는
- 지드래곤 "마약 투약 사실 없다…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
- 한남동 식당 들이받은 차는 가수 설운도 탄 벤츠…경찰 조사
- BTS 일본 팬클럽, 국방일보 1면에 '진과 국군 응원' 광고
- 차청화, 오늘(27일)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순백의 웨딩화보 공개
- 임금 못 받은 직원만 1,700명…협력업체도 줄도산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