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니션, 셀바스AI와 AI 디지털교과서 교육혁신 위한 MOU 교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교그룹의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디피니션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와 함께 AI 디지털교과서 교육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셀바스AI는 교육전문 기업에 디지털교과서 저작 도구와 뷰어, 음성인식, 음성합성, 전자사전 등을 공급한다.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디피니션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교육 콘텐츠와 AI 기술이 융합된 AI 디지털교과서의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교그룹의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디피니션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와 함께 AI 디지털교과서 교육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셀바스AI는 교육전문 기업에 디지털교과서 저작 도구와 뷰어, 음성인식, 음성합성, 전자사전 등을 공급한다. AI 융합 디지털교과서 서비스인 '셀펍'을 통해 온라인 학습용 디지털교과서와 교과서 전자 저작물을 개발한다.
양사는 교육 분야와 AI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해 AI 디지털교과서 개발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생과 교사의 교육 경험 향상과 교과서 콘텐츠 디지털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사영선 디피니션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셀바스AI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기대한다”며 “양사 기술력을 통해 발행사 교과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고 학습자와 교사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디피니션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교육 콘텐츠와 AI 기술이 융합된 AI 디지털교과서의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년째 멈춰선 조각투자 심사…"사업 가능 여부라도 알려달라"
- 삼성SDI, 내년 1분기 울산공장 증설 돌입…LFP 투자 전망
- 리커창 전 中총리 별세..사인은 심장마비
- “18명 사망 美 총기난사 용의자는 예비군 소속 명사수”
- 日 후쿠시마 오염수 3차 해양 방류…다음달 2일부터 17일간 7800톤
- 폐허로 변한 멕시코 휴양지…허리케인 강타 '31명 사망·실종'
- 전기차 모터용 '희토류 영구자석' 국내 첫 생산…“공급망 강화 계기”
- 중국,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우주정거장 '톈궁' 도착
- 윤재옥 “野, 연예인 마약사건 기획? …'저질 음모론'”
- [속보] 中 CCTV “리커창 전 중국 총리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