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도 데뷔골 넣었는데 아직도 0골…엔리케 ‘715억 윙어 살리기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직까지 파리생제르맹(PSG)에서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스페인 매체 '피챠헤스'는 27일(한국시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우스망 뎀벨레(26)의 경기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뎀벨레는 올시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11경기에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데뷔골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이번 보도에 따르면 엔리케 감독은 뎀벨레의 PSG 입단 직후부터 그의 경기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계획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민철 기자= 아직까지 파리생제르맹(PSG)에서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스페인 매체 ‘피챠헤스’는 27일(한국시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우스망 뎀벨레(26)의 경기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뎀벨레는 유럽 정상급 윙어로 평가받는다. 지난 2017년 바르셀로나 입단 이후 매년 부상에 시달렸지만 지난 시즌 5골 7도움을 올리며 부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부활의 움직임은 PSG의 레이더망에도 포착됐다. PSG는 지난 8월 이적료 5천만 유로(약 715억 원)에 뎀벨레를 영입하면서 그를 킬리앙 음바페의 새로운 파트너로 낙점했다.
아직까지 이적료에 걸맞은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뎀벨레는 올시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11경기에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데뷔골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운도 따라주지 않았다. 뎀벨레는 지난 26일 AC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에서 후반 48분 마침내 골 망을 흔들었지만 공격 과정에서 마누엘 우가르테의 파울이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경쟁자 이강인의 득점은 뎀벨레를 더욱 초조하게 만들었다. 이강인은 이날 후반 89분 자이르 에머리가 내준 패스를 침착한 슈팅으로 밀란의 골대에 꽂아 넣었다.
방출설까지 뎀벨레를 괴롭혔다. 일각에서는 PSG 수뇌부가 내년 1월 이적 시장에서 뎀벨레를 방출하기로 결정했다는 주장에 제기되기도 했다.
모두가 뎀벨레에게서 등을 돌린 것은 아니다. 이번 보도에 따르면 엔리케 감독은 뎀벨레의 PSG 입단 직후부터 그의 경기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계획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조금씩 효과를 거두고 있는 모양새다. 뎀벨레는 밀란과의 후반전에서는 분명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추가골에 간접적으로 기여하기도 했다.
기록이 이를 뒷받침한다.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뎀벨레는 밀란을 상대로 슈팅 3회, 크로스 3회를 기록하며 PSG의 공격 기회를 만들어냈다.
‘피챠헤스’는 “뎀벨레는 밀란전에서 회복 조짐을 보였다. 엔리케 감독은 뎀벨레가 앞으로 더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라고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 캡틴 짜증 났어? 진정해! 교체 이후 불만 메시지 표출, “C.팰리스 원정 떠나니까 그래~”
- “손흥민은 토트넘이 추진하는 다음 계약” 우리의 캡틴이여, 일단 2026년까지는 함께합시다!
- 실수로 물병 던져 포체티노 맞힌 ‘맨시티산 MF’, 황급히 사과 “선발 라인업에서 빼지 말아 주
- '나가면 이긴다' PS 4승-ERA 2.42 이볼디, WS 1차전 출격...역대 최초 'PS 선발 5승' 대기록 도전
-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 2026년까지 볼 수 있다! SON의 전설로 가는 길! 우선 1년 더!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