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에 강경숙 의원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27일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익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28건을 포함해 총 4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최종오 의장은 폐회사에서"회기 중 주요업무 결산보고,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았다"면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 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에 값진 결실을 이루시길 소망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27일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익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28건을 포함해 총 4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최종오 의장은 폐회사에서“회기 중 주요업무 결산보고,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았다”면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 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에 값진 결실을 이루시길 소망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본회의에서는 지방의회의 자치조직권과 예산편성권을 포함한 「지방자치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지방의회법 신속 제정 촉구 건의안’(유재구 의원)과 최근 정부의 청소년활동 지원예산 전액삭감 결정을 즉시 취소하고 증액 편성할 것을 건의하는 ‘청소년 예산 삭감 반대 건의안’(양정민 의원)을 채택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최재현 의원 – 권역별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촉구
, 이중선 의원 – ‘청년공유주방’에 대한 세심한 정책 지원 필요, 조남석 의원 – 익산시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북부권 도시계획, 등을 내용으로 발언했다.
한편, 지난 16일 제1차 본회의 결정에 따라 장경호 의원은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 앞으로 항상 주위를 살피면서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공개사과 했다.
또한 이날 실시된 기획행정위원장 보궐선거에서는 강경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임기는 내년 6월말까지이다.
강경숙 의원은 당선 소감을 통해 “기획행정위원회는 익산시의 정책과 예산, 인사 등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는 중요한 위원회다”며, “의원님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칭찬과 사랑을 받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치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