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진 "연애상담 때 듣고 싶은 말 안해줘...'헤어져라' 한다" ('지구별로맨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가 연애판 '비정상회담'을 예고했다.
27일 오전 11시 채널S, ENA 예능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예능프로그램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이하 '지구별 로맨스')는 골치 아픈 연애 때문에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전방위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핵직구 조언으로 지구별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최후통첩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가 연애판 '비정상회담'을 예고했다.
27일 오전 11시 채널S, ENA 예능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전현무, 풍자, 이정진, 장예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예능프로그램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이하 '지구별 로맨스')는 골치 아픈 연애 때문에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전방위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핵직구 조언으로 지구별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최후통첩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날 전현무는 자칭 '연애고수'를 지칭하며 "연애 프로그램은 많은데 저희는 정말 '찐 오브 더 찐'이다. 녹화할 때 당황할 정도다. 촬영하면서 멈칫하고 정적이 흐를 때도 많았다"라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풍자 역시 "내가 '매운맛', '마라맛'으로 잘 알려졌는데 이번에는 그 말로도 부족하다. 예측이 하나도 가지 않는 느낌"이라며 "항상 놀라면서 촬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애를 하나도 모른다고 말한 이정진은 "제가 (연애를) 잘 모르기 때문에 솔직하게 필터링없이 전달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구별 로맨스' 만의 차별성을 묻자 풍자는 "연애 프로그램은 많이 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처럼 내 눈 앞에서 헤어지는 방송은 처음이다. 말을 조심하고 진실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정진 "다른 프로그램은 다음주에 계속된다. 하지만 여기는 매주 판결이 나온다"라고 설명했다.
또 연애 상담 프로그램 MC를 처음 맡게된 전현무는 "사연자가 만남과 이별을 고민하는 상황이라 재미만 있어서는 안된다. 굉장히 신중하게 하고 있다. 실제로 제 앞에서 듣고 (헤어짐을) 고민을 하는 거라서 굉장히 어려운 프로그램이다. 말 한마디도 곱씹어보며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평소 연애상담 스타일을 묻는 질문에 그는 "예전에는 많이 했는데 괜히 오지랖 같아서 (잘 안한다). 내 연애 상담은 딱 우리 프로그램 같은 느낌이다. 최후통첩일 때만 이야기를 한다"라고 밝혔다.
풍자는 자신만의 연애상담 스타일에 대해 "저는 현실적으로 말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정확히, 명확하게 (상황을) 듣고싶으면 물어본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이정진은 "(연애상담 하는 사람이) 얄밉다. 딱 듣고싶은 말이 있어보이면 반대로 이야기해준다. 계속 만나고 싶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면 '헤어져라'라고 말한다"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정진은 국제연애 경험이 있다고 털어놓으며 "(그냥 연애와) 차별성이 있는지 모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최근에 많이 달라진 건 있는 것 같다. 과거 외국 여자친구 만날 때는 되게 많은 시선이 있었다. 그걸 신기해하고 궁금해했었다. 요즘은 많은 외국커플이 있어서 그런게 사라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구별 로맨스'의 관전포인트를 묻자 전현무는 "단순 연애 이야기가 아니라 살아가는 이야기다. 재미있고 지루할 틈이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MC들과 케미가 어색하면 힘든데 나쁘지 않다. 저희 케미를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면서 "그리고 제가 했던 프로그램 중에 '비정상회담'을 다시 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다. 그 느낌도 있다. 각 나라의 연애문화를 이야기해주기 때문에 그걸 다시보는 느낌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채널S, ENA '지구별 로맨스'는 27일 저녁 8시 30분 첫방송된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채널S, ENA 제공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