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배디', '엠카운트다운' 결방 속 1위

김진석 기자 2023. 10. 27. 1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타이틀곡 '배디(Baddie)'로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했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이브(팬클럽명) 덕분에 '배디'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값진 1위를 주신 만큼 앞으로도 좋은 무대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그룹 아이브가 타이틀곡 '배디(Baddie)'로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했다.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공식 SNS에 따르면, 아이브는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타이틀곡 '배디'를 통해 '엠카운트다운' 10월 마지막 주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이들은 지난 25일 방송된 MBC M 음악프로그램 '쇼! 챔피언' 1위에 이어 '엠카운트다운' 결방 속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 방송 2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이브(팬클럽명) 덕분에 '배디'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값진 1위를 주신 만큼 앞으로도 좋은 무대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간 발표한 타이틀곡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색을 보여주면서도 가사로 '주체적인 나'의 서사를 이어오며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브는 이번 신보에서는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한층 더 확장한 '나'의 서사를 들려줬다. 특히 '배디'를 통해서는 '내가 찾아낸 또 다른 나'의 메시지를 전하며 아이브의 성숙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아이브의 성공적인 파격변신을 보여준 '배디'는 컴백 2주 만에 써클차트 주간 글로벌 케이팝,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차트(27일 오전 10시 기준)에서도 탑 5 안에 자리 잡았다.

또한 신보 '아이브 마인'을 통해 초동 160만 장을 넘어서는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브는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1위에 올랐고, 한터 차트에서 역시 주간 월드, 음반, 인증, 뮤직 차트(집계 기간 : 10월 16~22일)에 1위로 랭크됐다.

아이브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신보 '아이브 마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스타쉽]

아이브 | 엠카운트다운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