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맥고나걸 교수, 88살에 명품 브랜드 모델 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맥고나걸 교수로 잘 알려진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88살의 나이로 명품 브랜드 모델로 발탁돼 화제다.
27일 시엔엔(CNN) 보도와 스페인 패션 브랜드 '로에베' 누리집 등을 종합하면, 매기 스미스는 로에베의 2024년 봄여름 프리컬렉션의 모델로 발탁돼 화보 촬영을 마쳤다.
패션계와 영화계는 영화 속에서 주인공 해리에게 변신술을 가르치던 매기 스미스의 모델 변신을 반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맥고나걸 교수로 잘 알려진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88살의 나이로 명품 브랜드 모델로 발탁돼 화제다.
27일 시엔엔(CNN) 보도와 스페인 패션 브랜드 ‘로에베’ 누리집 등을 종합하면, 매기 스미스는 로에베의 2024년 봄여름 프리컬렉션의 모델로 발탁돼 화보 촬영을 마쳤다. 화보 속에서 어두운 색의 인조 모피를 걸친 매기 스미스는 로에베를 대표하는 ‘퍼즐백’을 들고 카메라를 당당하게 응시하고 있다.
패션계와 영화계는 영화 속에서 주인공 해리에게 변신술을 가르치던 매기 스미스의 모델 변신을 반겼다.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조너선 앤더슨이 최근 인스타그램에 해당 화보를 올리자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닐 바렛’ 공식 계정은 댓글을 달고 “천재, 이번 시즌 가운데 최고 (화보)”라고 극찬했다. 미국 유명 배우 줄리언 무어도 불꽃 모양의 이모티콘 댓글을 달며 응원했다.
이번 컬렉션에 매기 스미스와 함께 모델로 발탁된 이들은 대부분 1990년대생이다. 배우 다코타 패닝의 경우 1994년생이고, 엔시티(NCT) 태용은 1995년생이다. 매기 스미스와는 많게는 60살가량 나이 차이가 나는 셈이다.
매기 스미스에 앞서 패션 잡지 표지에 등장한 ‘할머니’들도 있다. 영국 배우 주디 덴치는 2020년 85살의 나이로 ‘보그’ 영국판의 표지를 장식해 ‘보그’ 영국판 표지 인물 가운데 ‘최고령’을 기록했다. 올해 4월 ‘보그’ 필리핀판 표지에는 106살의 필리핀 원주민 타투이스트 ‘아포 왕오드’(Apo Whang-Od)가 등장해 전 세계 ‘보그’ 표지 인물 가운데 ‘최고령’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유진 기자 yjle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불도저로 가자 장벽 뚫어”…이스라엘 본격 지상전 초임박
- 바이든 “사망자 집계 못 믿겠다”…가자 보건부, 6747명 명단 공개
- 리커창 전 중국 총리 별세…“26일 갑자기 심장병 발생”
- “마흔 넘은 두 아들 집에서 쫓아내달라” 어머니 손 들어준 법원
- 미 “시리아 동부 이란혁명수비대 사용 시설 두 곳 공습”
- 시진핑에 밀린 ‘비운의 2인자’…퇴임 7개월 만에 급성 심장마비
- 윤석열표 ‘파격 감세’ 헛물…기업들 국내투자 되레 줄었다
- 이재명 “윤 대통령 이태원 추모식 가면 누구도 정치집회 말 못 해”
- 100살 장수 노인 혈관엔 ‘특별한 피’ 흐른다
- 장갑차로 복귀하던 군인, 시민에 흉기 위협…“차키 내놔” 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