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에 가성비 선택… 르노 LPG ‘QM6’ 판매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유가가 계속되면서 르노코리아자동차의 LPG SUV 모델인 'QM6 2.0 LPe(사진)'가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르노코리아의 QM6 전체 판매량 중 78%를 LPG 모델이 차지했다.
QM6는 '2.0ℓ 가솔린'과 ' 2.0ℓ LPG' 등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는데, 유지비가 저렴한 LPG 모델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르노코리아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유가가 계속되면서 르노코리아자동차의 LPG SUV 모델인 ‘QM6 2.0 LPe(사진)’가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르노코리아의 QM6 전체 판매량 중 78%를 LPG 모델이 차지했다. QM6는 ‘2.0ℓ 가솔린’과 ‘ 2.0ℓ LPG’ 등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는데, 유지비가 저렴한 LPG 모델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르노코리아는 설명했다.
QM6 2.0 LPe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뛰어난 정숙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LPG 차량은 같은 배기량의 가솔린 차량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15% 적다.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배출량도 가솔린 차량과 비교해 낮다고 르노코리아는 설명했다. 반면 엔진 기술이 발달하면서 LPG 차량은 가솔린차 못지않은 힘을 발휘한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QM6 2.0 LPe에는 다른 제조사에는 없는 ‘도넛 마운팅’ 기술이 탑재돼 있다. 기존 트렁크에 있던 LPG 탱크를 트렁크 바닥에 있는 스페어타이어 공간으로 옮겼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그니엘 거주’ 로알남 “전청조가 ‘51조’ 통장잔고 보여줘…8억 사기쳤다”
- 한남동 상가 돌진한 벤츠 설운도 아내가 운전…설운도도 탑승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카드대금 61만원 못 갚아 신용불량자”
- “물만 묻어도 두 줄”…남현희 속은 ‘임신 테스트기’는 장난감
- 이원욱 “송영길, 이제 그만하셔야…도운 사람 나몰라라 할리우드액션 안돼”
- 산 정상서 사진 찍다 4m 아래로…베트남 ‘달랏’서 또 한인 사망
- ‘비운의 2인자’ 리커창 전 中총리 사망…퇴임 7개월 만
- “하마스 전투원 500명, 이스라엘 공격 전 이란서 훈련”-WSJ
- “BTS? 성병 이름 같아” 아르헨 부통령 후보 ‘혐오 트윗’
- 지상전 큰소리친 이스라엘 비장의 무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