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1월 1주 바다낚시] 늦가을에 맛보면 좋을 수산물 2
날이 선선하다 못해 쌀쌀해지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환절기에는 무엇보다 건강관리가 최우선이죠. 몸에 좋은 음식으로 보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바다에 나는 수산물 중에서 늦가을에 맛보면 좋을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삼치와 대하입니다.
삼치는 고등어, 방어와 같이 대표적인 등푸른생선입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와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산어보’에는 다른 물고기보다 3배 빠르고, 3배가 크며, 3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삼치’라고 불렸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삼치는 크기가 클수록 맛이 좋은데요. 살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적어 어떤 요리법과도 잘 어울립니다. 삼치를 맛있고 보다 영양 있게 먹으려면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곁들이면 좋은데요. 단백질 함유가 높은 삼치와 강낭콩 무 파 등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는 궁합이 좋습니다.
또 대하는 성질이 급해 잡히면 금방 죽어버리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대하는 보기가 어렵습니다. 산지가 아닌 곳의 수조에 대하라고 해서 판매하는 새우를 봤다면 흰다리새우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면 됩니다.
늦가을이 가기 전 삼치와 대하 등 제철 수산물 맛보며 건강한 일상을 보내면 어떨까요. 매경닷컴에서 11월 1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진두항에서 나이스호, 인천남항에서 루키나 2호, 홍원항에서 수성호, 장진호, 서도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어락행호, 하이원호, 발키리호, 격포항에서 격포해오름호 입니다.
영목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홍원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에서 출발하는 서울포천제일피싱이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돌핀호, 성복호, 임원항에서 태평양호, 강릉항에서 뉴한일호, 한일호, 월광마린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포시즌호, 읍천항에서 블루탱호, 뉴테크호, 몬스터호, 송정항에서 대복호 입니다.
공현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이레피싱이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대교3호, 베테랑호, 찰리호, 유촌항에서 형만호, 금정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대한민국호, 대방진굴항에서 대복호, 학산항에서 버터플라이호 입니다.
영운항에 갈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녹동항에 갈치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파워호, 가자호, 구룡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1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1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렇게나 줄었어?”…한국인이 외면한 한국 최고 관광지 ‘어쩌다가’ - 매일경제
- “모든 학력 의미 없다”…‘장학금 환수하겠다’는 서울대에 조민의 답변 - 매일경제
- “누추한 가격에 귀한 분이”…반값 한우·배추 여기에 떴다는데 - 매일경제
- [속보] 리커창 전 중국 총리 사망…사인은 심장병 - 매일경제
- 장미란 차관, 재산 6.9억 신고...누리꾼 “이게 정상 아닌가?” - 매일경제
- 시진핑에도 할 말은 했던 ‘2인자’...中 리커창 전 총리 별세 - 매일경제
- 서울서 유일하게 아파트값 떨어진 곳 나왔다…3개월만에 처음 - 매일경제
- 남현희 “전청조 성전환, 주민등록증 2개였다” - 매일경제
- “유해 동영상 안 보고 싶다”...섹스·자극보다 우정·교감 선호하는 Z세대 - 매일경제
- 日 “이정후, 참을성 많은 메이저리그 팀 찾는다”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