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참가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2023년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참가자를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2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남도의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는 지역공동체에 참여하고 봉사한 실적을 토대로 지역 청소년에게 선진지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2023년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참가자를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2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남도의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는 지역공동체에 참여하고 봉사한 실적을 토대로 지역 청소년에게 선진지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뉴욕, 워싱턴DC, 보스턴 등 미국 동부로 2주간 떠나 해외 봉사활동, 대학 캠퍼스 투어, 현지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전남도에서 추진 중인 새천년인재육성 프로젝트의 3대 분야 중 하나인 글로벌인재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역점시책이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전남에 주소를 둔 도내 대학 재(휴)학생 또는 만 19~24세 청소년이다. 1차 마일리지 고점자,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하며 이 중 5명은 사회적배려 대상자로 선발한다.
오는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접수해 12월 15일 면접심사를 거쳐 12월 1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1인당 연수비용(900만 원 내외)의 80%를 지원하고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전액 지원한다.
장광열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사업을 통해 전남도내 대학생과 청소년이 큰 꿈을 디자인하고 대한민국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jntle.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한영 기자 1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렌터카 빌려 무면허 운전한 10대들…트렁크에 사람 있었다
- 베트남서 이틀만에 또 한인 사망…"경위 파악중"
- 분노 참지 못하고 44㎝ 정글도 휘두른 50대…"후회한다"
- 지드래곤 측 "마약 투약한 사실 없어, 조사에 협조"
- 직장 상사에 앙심 품은 공무원, 사적 대화 녹음하다가…재판행
- '통합'한다던 인요한 혁신위, 결국 '비윤' 못 품었다
- '불도저' 이스라엘, 가자 지상군 투입 계속한다
- 또 헛공약? 반도체 '팹리스' 키운다더니 예산 91% 깎았다
- 내년 '반도체 봄' 꽃피나…'HBM 삼국지' 본격화
- 헌재까지 손들어줬다…野 방송·노봉법 입법 탄력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