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다시 '광야 콘셉트'로 돌아왔나...'센 언니'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틴' 콘셉트를 시도했던 에스파가 다시 '광야 세계관'으로 돌아온 듯 하다.
오는 11월 10일 컴백하는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네 번째 미니앨범 'Drama'(드라마)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재 기자] '하이틴' 콘셉트를 시도했던 에스파가 다시 '광야 세계관'으로 돌아온 듯 하다.
오는 11월 10일 컴백하는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네 번째 미니앨범 'Drama'(드라마)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기대를 모은다.
오늘 0시 에스파 각종 소셜미디어 및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티저 이미지 속 에스파는 신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강렬한 비주얼로 변신한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검은색으로 옷을 맞춰 입은 멤버들은 강렬한 눈빛으로 '센 언니' 같은 포스를 풍기고 있다.
이번 티저 이미지는 지난 SMCU 에스파 세계관 시즌 1부터 선보인 SYNK OUT(싱크 아웃)과 환각 퀘스트, 이상 현상 등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생겨난 트라우마를 깨고,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나가겠다는 세계관 스토리를 표현한 에스파의 독보적인 콘셉트와 비주얼이 잘 담겨 있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Drama'는 타격감 있는 드럼 소스와 세련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모든 이야기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았으며, 중독성 있는 탑 라인과 절제된 트랙의 조화와 거칠고 개성 있는 랩핑, 파워풀한 고음 등 에스파의 다이내믹한 보컬까지 만날 수 있는 노래이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Drama'를 비롯해, 최면을 거는 듯한 치명적 매력이 돋보이는 댄스곡 'Trick or Trick'(트릭 오어 트릭), 팬클럽 'MY'(마이)를 향한 진심을 담은 팬송 'You'(유), 앞서 첫 단독 콘서트 'SYNK : HYPER LINE'(싱크 : 하이퍼 라인)을 통해 무대를 선공개한 'Don’t Blink'(돈트 블링크), 'Hot Air Balloon'(핫 에어 벌룬), 'YOLO'(욜로) 등 총 6곡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에스파 네 번째 미니앨범 'Drama'는 오는 11월 10일 발매되며, 현재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