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고수는 지금] SK하이닉스 집중 매수

최희석 기자(achilleus@mk.co.kr) 2023. 10. 27. 10: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 투자자들은 27일 오전 9시30분 기준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루닛, 에스엠, 에스티아이, LIG넥스원 등의 종목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반면 메지온, 국제약품 HPSP, 하이브, 프로텍, 에코프로 등의 종목을 가장 많이 순매도 했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이후 오전 9시30분까지 SK하이닉스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반도체 경기가 바닥을 찍고 반등하고 있다는 신호가 감지되면서 SK하이닉스를 매집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발표된 SK하이닉스의 3분기 실적도 그런 전망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 3분기에 D램 사업의 흑자전환을 발판으로 적자폭을 1조원 이상 줄이며 선전했다. 고성능 D램 매출이 늘면서 수익성이 개선된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감산 효과가 본격화하며 D램 평균판매가격(ASP)이 오름세로 전환한 효과가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SK하이닉스가 발표한 3분기 실적은 매출 9조662억원, 영업손실 1조7919억원(영업손실률 20%), 순손실 2조 1847억원(순손실률 24%)이다. 2분기 대비 크게 개선된 수치라는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LG생활건강은 중국의 경기 침체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감소한 3분기 실적을 26일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462억원, 영업이익은 32.4% 줄어든 1285억원을 기록한 것이다. 그러면서 27일에는 장 초반인 오전 10시께 17% 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초고수들은 하락폭이 커지자 반발매수에 들어간 것으로 해석된다.

LIG넥스원은 최근 곳곳에서 전쟁이 터지면서 주목받고 있는 대표적인 방산주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 국빈방문을 계기로 방산 수출이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되기도 했다.

<주식초고수 10.27 오전 09시 30분 순매수 상위 10종목>

반면에 초고수들이 집중 매도한 종목은 메지온, 국제약품, 신신제약 등 제약종목들이 많았다. 메지온은 희귀병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1주 정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던 종목으로 초고수들의 차익실현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브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연예인 마약 투약 사건과 관련해 각종 의혹이 제기된 데 따른 엔터주의 동반 부진에 따라 초고수들의 순매도 순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에코프로와 POSCO홀딩스 등 여름에 각광받던 2차전지 종목들이 초고수들의 순매도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주식초고수 10.27 오전 09시 30분 순매도 상위 10종목>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