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연세병원, ‘퇴행성관절염 건강강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관절전문 '강북연세병원'은 오는 11월 24일 오후 1시 강북연세병원 지하 1층 회의실에서 '퇴행성관절염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주제는 '퇴행성관절염 바로알기', 관절클리닉 최유왕 병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처럼 퇴행성관절염 환자는 늘고 연령은 낮아지고 있다.
그래서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 건강강좌를 준비하게 됐으며, 평소 무릎 관절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관절전문 ‘강북연세병원’은 오는 11월 24일 오후 1시 강북연세병원 지하 1층 회의실에서 ‘퇴행성관절염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주제는 ‘퇴행성관절염 바로알기’, 관절클리닉 최유왕 병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 중 하나인 무릎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고, 발병 원인과 치료, 예방법에 관해 고루 다룰 예정이다.
최근 심평원에서 발표한 ‘최근 10년간 척추관절질환 의료이용 분석 결과’에 따르면, 관절 질환의 평균 진단 연령은 매년 감소 추세로 2012년 44.7세에서 2021년 41.8세로 2.9세 낮아져 50대에서 신규 환자수가 가장 많았다. 2021년 관절질환 환자 수는 736만명, 전체 인구수 대비 14.3%으로, 10년 전보다 2.1% 높아졌다.
이처럼 퇴행성관절염 환자는 늘고 연령은 낮아지고 있다. 그래서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 건강강좌를 준비하게 됐으며, 평소 무릎 관절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건강강좌 사전등록은 병원 콜센터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넬 모녀' 삼성家 홍라희·이서현, 억 소리 나는 패션[누구템]
- 전청조 사기 피해자 “투자 속여 대출 강요…고소 협박까지”
- 구속 기로 선 김범수…이복현, 오늘 입장 밝힌다
- “BTS, 성병 이름 같아” “분홍머리 한국인 싫어” 아르헨 부통령 후보 논란
- 지드래곤 “마약 투약 사실 없다…수사 적극 협조”
- '죽음의 도로'에서 발생한 대형 참사…원인은 이랬다[그해 오늘]
- 빌라 계단에 ‘정체불명 액체’ 뚝뚝…“음식 배달원이 노상방뇨”
- 이선균 협박女 잡힌 오피스텔서 ‘식물재배기’가...대마 재배 의혹
- 조카 입양한 홍석천·친구 입양한 작가 “비친족 가정 존중돼야” [2023 W페스타]
- ‘19분만 뛰어도 빛났다’ 이강인, PSG-UCL 데뷔골 동시에 기록... ‘SON과도 나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