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 190여 개국 대상 글로벌 뮤직 플랫폼 ‘오로라’ 정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오늘(27일) 글로벌 뮤직 플랫폼 '오로라'를 정식으로 출시한다.
'오로라'는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은 물론,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애플뮤직, 타이달, 아마존뮤직 등 190여 국가에 음원을 동시에 발매할 수 있게 하는 글로벌 뮤직 플랫폼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임유엽 대표는 "오로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아티스트들을 위해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해 아티스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다날엔터테인먼트가 오늘(27일) 글로벌 뮤직 플랫폼 ‘오로라’를 정식으로 출시한다.
‘오로라’는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은 물론,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애플뮤직, 타이달, 아마존뮤직 등 190여 국가에 음원을 동시에 발매할 수 있게 하는 글로벌 뮤직 플랫폼이다. 국제 표준 DDEX(Digital Data EXchange)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스트리밍 플랫폼과 직접 계약을 맺었으며, 라이선스 관리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해 아티스트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60만 곡이 넘는 음원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인프라를 활용, 아티스트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를 12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달콤커피(Dalkomm)를 통해 제공하고, 와우스튜디오 채널의 퍼포먼스, 라이브 등 오리지날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등 아티스트로 하여금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6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넘기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제작 플랫폼 ‘스마일미’를 통해 스티커, 이모티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 앨범 발매 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미 앱 내 마켓에 아티스트들의 앨범 및 굿즈가 입점할 수 있게끔 지원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드라마 OST 및 아이돌 오디션 개최 등도 계획 중이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한 창작지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는 아티스트의 성공에 기반해 함께 동반 성장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임유엽 대표는 “오로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아티스트들을 위해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해 아티스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오로라를 통해 글로벌 음악시장을 선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로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auroramuz.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뒤통령 “이선균 일탈 소식에 아내 전혜진, 실신 수준의 쇼크 받아”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이박사같은 지드래곤, 걸음걸이·말투까지 변해…마약 때문이었나
- 설운도 아내, 전날(25일) 서울 한남동서 교통사고 “급발진 주장”
- 파라다이스, 전청조 논란에 칼 빼 들었다…“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공식]
- 남현희, 어쩌다 여자에게 임신 가스라이팅까지. 전청조 “재벌父 알면 안돼” 끝까지 거짓말
- 차청화, 오늘(27일) 연하 사업가와 결혼…우아한 자태
- [속보] 이선균 이어 더 큰 것…마약 투약혐의 연예인 지드래곤이었나, YG “현재 확인 어렵다”
- 명품 가방이 15개? 제시 “나는 유재석 라인, 탁재훈은 넘버 2”.. “내 옷 기부하고파”
- ‘40대 애둘맘’ 정시아, 20대 능가하는 비주얼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