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OS 10.1 업데이트로 애플워치에서 더블 탭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워치OS(watchOS) 10.1 출시로 애플워치 시리즈9과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워치OS 10.1은 오늘부터 애플워치 시리즈4 및 후속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17이 설치된 아이폰 XS 및 후속 기종이 필요하다.
더블 탭 제스처는 워치OS 10.1 업데이트가 적용된 애플워치 시리즈9 및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추가 설정 없이 기본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OS(watchOS) 10.1 출시로 애플워치 시리즈9과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더블 탭 제스처는 애플워치 디스플레이에 손을 대지 않고도 애플워치를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손에 사물을 들고 있거나 잡고 있는 등 손을 미처 쓸 수 없는 상황에서 손 동작으로 애플워치를 제어할 수 있다.
워치OS 앱과 알림에서 더블 탭 제스처로 전화를 받거나 종료할 수 있다. 알림에서 메시지를 보고나 알림을 스크롤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림은 서드파티 앱을 포함한 매시지 앱 기본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스톱워치 경우 중지하거나 다시 시작하는 것도 가능하고 음악과 팟캐스트, 오디오북도 재생하고 일시 정지할 수 있다.
아이폰 카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카메라 앱에서 카메라 리모컨을 이용해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워치OS 10.1은 오늘부터 애플워치 시리즈4 및 후속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17이 설치된 아이폰 XS 및 후속 기종이 필요하다. 더블 탭 제스처는 워치OS 10.1 업데이트가 적용된 애플워치 시리즈9 및 애플워치 울트라2에서 추가 설정 없이 기본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숨고르기…SK온-포드 합작 켄터키 2공장 연기
- 삼성SDI, 내년 1분기 울산공장 증설 돌입…LFP 투자 전망
- 리커창 전 中총리 별세..사인은 심장마비
- [LG전자 컨콜]“멕시코 공장 9월 가동, 내년 LG마그나 매출 20% 수준까지 성장”
- 기아, 3분기 영업익 2.8兆…영업이익률 '폭풍질주'
- 현대차·기아,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조직개편…'글로벌디자인본부' 신설
- 기아, '더 뉴 카니발' 외장 디자인 공개…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다음달 사전계약 돌입
- 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익 20%↑…해외수주 60% '초과 달성'
- “18명 사망 美 총기난사 용의자는 예비군 소속 명사수”
- 日 후쿠시마 오염수 3차 해양 방류…다음달 2일부터 17일간 7800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