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서밋 2023] 스냅드래곤X 엘리트, 노트북 시장만 진출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퀄컴은 신규 PC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X 엘리트'를 노트북에 이어 데스크탑 PC에도 공급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 마우이에서 열린 '스냅드래곤 서밋 2023'에 케다르 콘답 퀄컴 수석 부사장은 "데스크탑 PC 시장 진출을 배제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퀄컴은 신규 PC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X 엘리트'를 노트북에 이어 데스크탑 PC에도 공급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 마우이에서 열린 '스냅드래곤 서밋 2023'에 케다르 콘답 퀄컴 수석 부사장은 "데스크탑 PC 시장 진출을 배제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장은 노트북에 주력하고 있지만 향후 시장 상황을 고려해 데스크탑 PC로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미다.
또한 스냅드래곤X 엘리트가 게이밍 노트북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도 탑재될 것을 희망하면서도 "당장의 목표는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스냅드래곤X 엘리트를 살펴보면, 성능이 매우 뛰어난 GPU를 탑재하고 있다. 탁월한 AI 엔진도 포함된다"며 "퀄컴이 최고의 성능을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하와이 마우이=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하와이 '스냅드래곤 체험장' 가보니…"온디바이스 AI에 진심" [스냅드래곤서밋 2023]
- [스냅드래곤서밋 2023] 퀄컴 부사장 "스냅드래곤8 3세대 '생성형 AI'에 제조사 들떠 있어"
- [스냅드래곤서밋 2023] 퀄컴 부사장 "스냅드래곤, 차세대 AI·컴퓨팅 플랫폼으로 강화"
- [스냅드래곤서밋 2023] 줌 CPO "기업 비전 실현, 퀄컴과 수년간 협력 덕분"
- [스냅드래곤서밋 2023] 퀄컴 '스냅드래곤X 엘리트'에 HP "매우 흥분된다" 찬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