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시티, 방산분야 차세대 전원 '베타전지기술'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험인증·교정사업 기업 에이치시티(대표 허봉재)는 26일,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차세대 전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베타전지에 대한 기술 워크숍을 갖고 표준화작업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지난 30여 년 동안 갈고닦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베타전지의 성능 및 신뢰성 시험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표준화하고, 국방분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글로벌 군사표준규격(MIL-STD-810)에 기반한 시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에이치시티의 글로벌 시험인증 역량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인무기체계 비상 전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
시험인증·교정사업 기업 에이치시티(대표 허봉재)는 26일,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차세대 전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베타전지에 대한 기술 워크숍을 갖고 표준화작업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워크숍에는 최병로 방위산업진흥회 상근 부회장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베타전지 제조기술 및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베타전지의 성능 및 신뢰성 시험 표준화 작업을 논의했다.
에이치시티는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방승찬)과 함께 2027년까지 베타전지를 개발중이다. 방사선동위원소에서 방출되는 베타선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고출력화 선도기술을 적용한 배터리로 태양, 바람 등 외부 동력원 없이 자체적으로 전력 생산이 가능해 무인무기체계의 비상 전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수명이나 환경 조건 등 기존 전지가 가진 기술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술 및 설계방식을 적용시켜 별도의 재충전이나 교체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우주, 국방, 해양, 통신, 센서, 의료기기 등 극한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지난 30여 년 동안 갈고닦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베타전지의 성능 및 신뢰성 시험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표준화하고, 국방분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글로벌 군사표준규격(MIL-STD-810)에 기반한 시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에이치시티의 글로벌 시험인증 역량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에이치시티는 2000년 현대전자 품질보증실에서 분사 독립한 국제시험인증·교정전문기업이다. 5세대 이동통신(5G), 전자파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을 갖췄다. 배터리, 의료기기, 바이오 분야뿐 아니라 K-방산의 세계화에 발맞춰 글로벌 방산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中企 3000곳 R&D '초비상'…내년 상반기 사업비 끊긴다
- 1년째 멈춰선 조각투자 심사...“사업 가능 여부라도 알려달라”
- 귀국 후 추도식 달려간 尹 “박정희 정신·위업 되새겨야”
- 尹은 '규제 혁파' 외치는데…與 의원들은 국감장서 '스타트업 때리기'
- 고양이 도축해 양꼬치로…中, 고양이 1000여 마리 구조
- 120년 전 日서 발견된 '인어 미라' 정체는…”원숭이+도마뱀+물고기”
- “에어팟 기둥 더 짧게”…애플, 내년 4세대 출시
- [ISMP 2023] 해동젊은공학인상에 고용호 생기연 수석연구원·손호영 SK하이닉스 팀장
- [2023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학교·교사 공모전]디지털 기기 올바르게 잘 사용하는 교육도 강화
- [2023 정보과학 인재 양성 우수학교·교사 공모전]수상 학교·교사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