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서울시 제로마켓 선정…친환경 경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017810)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에 이어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11개 매장이 '서울시 제로마켓'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새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가는 지난해 7월 방이점에 이어 올해 서울 내 전 매장을 서울시 제로마켓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풀무원(017810)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에 이어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11개 매장이 '서울시 제로마켓'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새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서울 전 매장을 제로 웨이스트 매장으로 운영한다.
제로마켓이란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서 불필요한 1회용품 및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한 매장을 말한다.
올가는 지난해 7월 방이점에 이어 올해 서울 내 전 매장을 서울시 제로마켓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올가 제로 웨이스트 매장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총 9품목 신선식품이 무포장 벌크 형태로 진열된다.
제품 유통 시 쓰레기 발생량이 많아지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산지에서부터 포장 없이 운반해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포장 등의 포장재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무포장된 과일과 채소를 종이봉투에 담아 필요한 만큼 낱개로 구매할 수 있다.
올가는 올해 제로 웨이스트 매장이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된 것을 기념해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 '월간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나만의 제로 웨이스트 방법을 댓글로 작성하는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올가의 제로 웨이스트 매장을 방문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5명에게 추첨을 통해 ORGA 쇼핑 포인트 3만원을 증정한다.
11월1일부터 배달의민족에서 운영하는 배달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스토어를 통해 무포장 과일과 채소를 판매해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한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민 올가홀푸드 마케팅팀 팀장은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손쉽게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국으로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1981년 국내 최초 유기농 전문점으로 시작한 올가는 2020년 국내 최초 환경부로부터 제1호 '녹색특화매장' 지정을 받았다. 또 전 직영점이 환경부 녹색매장으로 지정됐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여성강사 성폭행 살해 후 성형수술…무인도로 간 '페이스오프' 20대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