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석, UECL 첫 도움···헨트, 브레이다블리크에 5-0 대승
윤은용 기자 2023. 10. 27. 08:14
홍현석(헨트)이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 조별리그 3차전에서 도움을 올렸다.
헨트는 27일 벨기에 헨트의 겔람코 아레나에서 열린 브레이다블리크(아이슬란드)와 2023~2024 UECL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헨트는 조별리그에서 2승1무(승점 7점)를 기록, 조 선두로 뛰어 올랐다. 브레이다블리크는 3연패를 당해 최하위로 떨어졌다.
헨트는 전반에만 4골을 터트리며 일찌감치 승리를 예고했다. 벤치 멤버로 시작한 홍현석은 후반 11분 스벤 쿰스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축구 대표팀 소집으로 이번 시즌 UECL 조별리그 1, 2차전에 결장했던 홍현석은 자신의 이번 시즌 첫 UECL 조별리그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했다.
홍현석은 팀이 4-0으로 앞서던 후반 24분 기프트 오번의 마무리 득점을 어시스트하며 이번 시즌 UECL 조별리그 첫 공격포인트를 따냈다.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홍현석은 교체로 나서 후반 추가시간까지 37분여를 뛰면서 슈팅을 때리지는 못했지만 1도움에 패스 성공률 81%의 좋은 활약을 펼쳤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