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310개 팀 조기 모집 완료…“이색적이고 축구 그 이상의 즐거움 보여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외에서 스포츠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가 신개념 스포츠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12월 1일~3일 국내 최대 규모로 일산 킨텍스에서 축구 대회와 전시 박람회까지 함께 열리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310개 참가팀 모집 조기 완료했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을 넘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과 희망의 취지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기존 축구로 참여하는 선수만이 아닌 함께 오신 참관객들도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기획해서 의미가 깊다. 국내 최대 규모는 물론 아시아 최대 실내 규모를 선보이게 될 이번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은 스포츠 전시 박람회와 함께 축구 스포츠 문화 콘텐츠가 콜라보되어 열리는 이색적이면서도 새로운 시도로 인해 축구를 넘어 그 이상의 즐거움의 가치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스포츠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가 신개념 스포츠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12월 1일~3일 국내 최대 규모로 일산 킨텍스에서 축구 대회와 전시 박람회까지 함께 열리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310개 참가팀 모집 조기 완료했다. 이 규모는 단일 축구 대회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구 페스티벌이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2홀에서 개최되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축구 대회는 SH스포츠에이전시가 전시 박람회는 ㈜마인즈그라운드가 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축구 페스티벌로, 310개 팀의 참가팀이 모집을 완료했으며,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여성부, 해외유학생부, 다문화, 탈북민부 등 단일 축구 대회로는 최대 규모로 열리게 되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게 모집 대상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이 외 대회 기간 중 소외계층인 다문화, 탈북민의 경기와 최근 K팝과 K문화, K우리말을 배우기 위해 국내에 있는 해외 유학생들의 경기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규격은 38m x 18m으로 경기장 6면을 세팅하고, 경기 인원은 5대5 방식이며. 경기 시간은 통합 10분의 경기로 진행되며, 시상은 우승 30만원, 준우승 20만원, 3위 10만원의 상금과 상패 및 기념품이 주어진다.
축구 대회만이 아닌 이번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은 전시 박람회까지 준비되어 있다. 200여 개의 축구용품 및 스포츠 관련, 식품 관련 부스 및 다양한 업체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인생네컷, 뽑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무료로 제공, 참가자뿐 아니라 참관객에게 축구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을 넘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과 희망의 취지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기존 축구로 참여하는 선수만이 아닌 함께 오신 참관객들도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기획해서 의미가 깊다. 국내 최대 규모는 물론 아시아 최대 실내 규모를 선보이게 될 이번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은 스포츠 전시 박람회와 함께 축구 스포츠 문화 콘텐츠가 콜라보되어 열리는 이색적이면서도 새로운 시도로 인해 축구를 넘어 그 이상의 즐거움의 가치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마약투약 혐의→1% 멤버십 룸살롱 VIP 의혹 ‘일파만파’ - MK스포츠
- ‘결별’ 지수·안보현, 공개 열애 ‘독’ 됐나(종합)[MK★이슈] - MK스포츠
- 수지, 파격적인 노출 의상…청순+섹시 매력 발산 - MK스포츠
- 경리, 감탄 나오는 탄력적인 S라인 수영복 몸매 - MK스포츠
- 이강인 챔스 데뷔골 폭발! 음바페-콜로 무아니 펄펄 난 PSG, 밀란에 4전5기 끝 첫 승리 [UCL] - MK스포
- ‘멘탈 강화 완료’ 박혜민 성장일기 “경상도 남자 우리 감독님은 츤데레 스타일, 똑똑한 배구
- 벌써 20번째 시즌이라니…V-리그 역사를 함께 하는 여오현과 하현용, 이미 전설의 길을 걷고 있다
- 김하성, 필딩바이블 어워드 수상 좌절 - MK스포츠
- 2043안타 레전드 옆에서 보고 배우며…KIA서 온 29세 트레이드 이적생, 오키나와 지옥훈련을 자청
- 김연경과 옐레나 고군분투하면 뭐하나…굴욕의 4세트 7점→리버스 스윕패, 원투펀치 도와줄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