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욱 충남 청양 화성농협 조합장(사진)이 최근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경제인 분야)'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조합장은 농촌농협이던 화성농협을 전국에서 주목받는 '강소농협'으로 육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조합장은 "앞으로도 농협과 지자체가 함께 움직여 새로운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욱 충남 청양 화성농협 조합장(사진)이 최근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경제인 분야)’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조합장은 농촌농협이던 화성농협을 전국에서 주목받는 ‘강소농협’으로 육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한우프라자(칠갑산청정한우타운)·숙박업소(칠갑산NH호텔)·회의장(친환경사랑관) 등 새로운 사업에 적극 도전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밖에도 청양군 상징화인 ‘철쭉’을 활용한 관광자원 조성, 신소득작물 ‘샤인머스캣’ 작목반 육성 등 신규 사업을 펼치며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조합장은 “앞으로도 농협과 지자체가 함께 움직여 새로운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