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사업을 위한 한국의 역할과 국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Korea-Ukraine New Building Association)는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 전후 복구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재건 협력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재건사업 참여 도시와 기업과의 B2B 또는 B2G 미팅을 통해 해외기업 및 지자체와의 협력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사단법인 단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사업을 위한 한국의 역할과 국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이양구 회장, 전 우크라이나대사)는 오는 3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1회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 전후 복구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재건 협력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재건사업 참여 지자체와 기업 해외기업 및 지자체와의 협력 기회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포럼 발제는 1부에서 우크라이나 재건사업과 한국기업의 역할과 참여를 다루고, 2부에서는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사례를 발표한다. 행사는 이양구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환영사, 축사, 전문가 주제발표, 기관별 MOU 체결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추진현황과 계획’을 주제로 최신형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 과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수자원 공사에서 ‘K-WATER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추진현황’, LH글로벌사업처에서 ‘LH우크라이나 재건협력방안’을 주제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에어넥서스 인터내셔널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들이 발제자로 나선다.
우크라이나 정부의 재건사업 추진 방향은 3가지로 회복력(Resilience) 강화, 복구(Recovery) 추진, 현대화(Modernization and Growth) 지향 등이다. 향후 과제 추진 단계는 전시(2022), 전후(2023~2025), 新경제(2026~2032) 세 단계로 설정하고 15개의 세부 과제를 지속적으로 이행할 예정이다.
이양구 협회장은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 전후 복구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재건 협력을 위한 국회, 국토부, 외교부, 학계, 산업계, 지자체 기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며 “포럼에서 향후 지속적인 공론화를 통해 글로벌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우크라이나 뉴빌딩협회(Korea-Ukraine New Building Association)는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 전후 복구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재건 협력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재건사업 참여 도시와 기업과의 B2B 또는 B2G 미팅을 통해 해외기업 및 지자체와의 협력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사단법인 단체다.
특히 EU, 미국 등 참가 기관 및 기업과 글로벌 거버넌스를 구축해 한국 기업의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참여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층적 지원 활동 수행을 목적으로 한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룸살롱에 BTS도 단골’ 루머에…하이브 “사실 아냐, 강경 대응”
- 정찬성 "아내, 역삼동 현금 부자…강남 건물 한 채 살 정도는 벌어"
- ‘임테기’는 2천원짜리 장난감, 경호원에 리스 차 선물…전청조 '황당' 사기 행각
- ‘돌싱글즈4’ 하림·리키 결별 인정…“친구로 지내기로”
- 남현희 펜싱학원서 벌어진 여중생 성폭행…알고도 묵인했나
- “유아인이랑 비슷” “한시도 몸을” 지드래곤 과거영상 댓글 보니
- “전청조, 51조 통장잔고 보여주고 8억 사기”…기막힌 수법, 유튜버 증언 나왔다
- “전청조 男 성전환, 민증 2개…임신한 줄 알았다” 남현희 속은 이유
- 설운도 아내가 운전한 벤츠車, 식당 들이받아…10명 경상
- 안민석 또…“이선균·GD 마약 사건이 우연? 기획했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