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수소를 지켜라” 이완섭 서산시장, 한우개량사업소에 '럼피스킨병' 사수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산시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26일 서산시 운산면 한우개량사업소를 찾아 럼피스킨병 방역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 운산면에 있는 서산한우개량사업소는 대한민국 씨수소가 있는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축산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 그리고 국민 모두가 함께 서산한우개량사업소 사수를 위해 방역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26일 서산시 운산면 한우개량사업소를 찾아 럼피스킨병 방역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농협경제지주 한우개량사업소는 한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유전능력이 우수한 씨수소를 선발해 우량 정액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전국에 우량 한우 정액을 98% 공급하는 보증‧후보 씨수소 316두가 있으며, 종자개량용 후보씨수소 74두, 씨암소 932두 등 총 3132두가 있다.
씨수소 한 두의 가격은 15억에서 최대 20억원 이상 나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한우개량사업소 방역초소에서 서재호 가축개량원장과 정준 한우개량사업소장을 만나 철저한 방역을 요청했다. 이후 방역초소를 점검하고 24시간 방역초소를 운영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우개량사업소는 지난 20일 럼피스킨병이 발생함에 따라 외부인과 외부 차량 진입을 즉시 전면 금지했으며, 22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이후 빈틈없는 방역을 위해 인근 반경 5km 내에 지속적으로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 운산면에 있는 서산한우개량사업소는 대한민국 씨수소가 있는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축산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 그리고 국민 모두가 함께 서산한우개량사업소 사수를 위해 방역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이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서산시 전 공무원이 씨수소 지키기에 나섰다”며 “시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 씨수소를 지켜주세요”라고 호소했다.
ktw34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