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끝 생존!' 프나틱·웨이보 최종전으로... 롤드컵 스위스 6일차

김지만 2023. 10. 26. 2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의 자존심 프나틱과 중국의 4번시드 웨이보가 벼랑 끝에서 살아남았다.

이틀을 쉬고 2주차로 접어든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는 그 시작으로 1승 2패조 두 경기, C9 vs 프나틱과 MAD vs 웨이보의 경기를 선보였다.

두 번째 경기는 유럽의 사자 MAD와 중국의 4번시드 웨이보의 경기가 긴장감 속에 펼쳐졌다.

이날 1승 2패 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프나틱과 웨이보는 롤드컵 스위스에서 생존에 성공하며 한 번의 기회를 더 얻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최종전 진출에 성공한 유럽의 프나틱. ⓒ라이엇게임즈

[스포티비뉴스=김지만 기자] 유럽의 자존심 프나틱과 중국의 4번시드 웨이보가 벼랑 끝에서 살아남았다.

26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6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틀을 쉬고 2주차로 접어든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는 그 시작으로 1승 2패조 두 경기, C9 vs 프나틱과 MAD vs 웨이보의 경기를 선보였다.

첫 경기에 나선 C9과 프나틱은 롤드컵 스위스 무대에서 순탄한 일정을 이어가지 못했다. C9은 첫 경기에서 MAD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지만 LNG와 T1에게 연달아 패배하며 1승 2패조로 내려왔다. 프나틱은 베트남의 GAM은 넘었으나 LNG와 BLG 등 중국팀을 넘지 못하면서 2패째를 기록해 탈락의 위기에 몰렸다.

두 팀의 경기는 극적인 난타전이 이어지며 3세트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졌다. 1세트에서는 C9이 퍼지 럼블의 초반 막강한 성장을 발판으로 프나틱의 추격을 뿌리치고 승리를 챙겼지만 2세트는 반대로 프나틱의 중심 미드라이너 휴머노이드가 신드라로 경기를 휘어잡으면서 세트스코어 1:1을 만들었다.

운명의 3세트는 경기의 중요성만큼 두 팀 모두 실수가 연달아 나오면서 난타전이 이어졌다. 경기 중반까지 우세를 점치기 어려웠던 경기는 결국 원딜 아펠리우스의 힘을 앞세운 프나틱이 더 밀도 있는 조직력과 집중력으로 C9 선수들을 하나씩 자르면서 주도권을 가져갔다. 이어서 4용에 장로까지 확보한 프나틱은 2:1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웨이보의 더샤이 강승록, 팀의 최종전 진출을 이끌었다. ⓒ라이엇게임즈

두 번째 경기는 유럽의 사자 MAD와 중국의 4번시드 웨이보의 경기가 긴장감 속에 펼쳐졌다. MAD는 내전 BDS와의 경기는 승리했지만 NRG와 C9의 북미팀에 가로막혀 1승 2패로 코너에 몰렸다. 웨이보는 중국 LPL의 4시드로 기대를 모았으나 G2에게 역전패, 이어 KT롤스터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1승 2패조로 내려 앉았다.

1세트에서 MAD의 미드 니스퀴가 사일러스로 9킬까지 가져가면서 주도권을 잡는 듯했지만 웨이보가 뒷심을 발휘해 역전승을 만들었다. 초반부터 운영이 꼬이며 위기도 있었던 웨이보였으나 후반 사일러스를 3연속으로 끊으면서 기회를 만들었고 그대로 승리를 가져갔다.

2세트서 MAD는 소라카라는 변수를 뒀다. 하지만 웨이보는 우직하게 개인 기량으로 경기를 지배해 나갔다. 탑 더샤이의 아트록스와 원딜 라이트의 아펠리우스가 성장하며 경기를 지배했고 경기력이 부족한 MAD를 압도적으로 무너뜨리고 2:0 승리로 경기를 끝냈다.

이날 1승 2패 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프나틱과 웨이보는 롤드컵 스위스에서 생존에 성공하며 한 번의 기회를 더 얻게 됐다. 이들은 29일 일요일 진행되는 2승 2패 최종전에 나서 8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도전을 이어 나가게 된다.

반면 북미의 C9과 유럽의 MAD는 1승 3패를 기록하며 각각 세 번째와 네 번째 롤드컵 탈락팀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지금까지 롤드컵 본선 탈락팀은 북미 두 팀(C9, 팀리퀴드)과 유럽 두 팀(BDS, MAD)이 됐다.

한편 27일부터 한국 LCK 나머지 3팀의 경기가 진행된다. 27일에는 1승 2패를 기록중인 디플러스 기아와 2승 1패를 올린 KT롤스터가, 28일에는 2승 1패의 T1이 8강에 오르기 위한 경기를 펼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