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춘천시의회 기행위, 레저태권도조직 출연동의안 부결 외
[KBS 춘천]춘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오늘(26일), 춘천레저태권도 조직위원회에 대한 춘천시의 출연 동의안을 부결했습니다.
기행위는 출연 동의안의 내용이 '예산 외 의무부담' 항목으로 의회의 사전 동의가 필요한데도 춘천시가 절차를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해당 동의안은 내년에 춘천시가 춘천레저태권도 조직위에 72억 원의 예산을 출연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춘천시는 내년 출연 금액을 확정할 수 있는 만큼 예산 외 의무부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반박했습니다.
신임 강원경찰청장에 김준영 경찰청 기획조정관
신임 강원특별자치도경찰청장에 김준영 경찰청 기획조정관이 임명됐습니다.
김준영 신임 청장은 경찰대학교 9기로, 경찰청 홍보담당관과 강원경찰청 홍보과장과 화천서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김도형 현 강원경찰청장은 이번 인사에 따라 경기도북부경찰청장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강원도-삼성전자,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성전자는 오늘(26일), 도청에서 대한민국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박승희 삼성전자 대외협력담당 사장, 지현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강원도 반도체 교육인프라 구축과 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산업 투입 인력 배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강원소방, 진종오 강원특별자치도 명예소방관 위촉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오늘(26일) 진종오 전 국가대표 사격선수를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고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명예소방관에 위촉된 진종오 선수는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2002년 국가대표 사격선수로 선발돼 올림픽 3연패를 이뤄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동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급식 노동자 폐암 재해 방지 대책위 출범
학교급식 노동자의 폐암 재해를 막고 현안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강원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대책위에는 학교비정규직노조 강원지부와 민주노총 강원본부 등 13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합니다.
대책위는 오늘(26일), 강원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폐암 확진자 배상과 폐 질환자 치료를 위한 교육청의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강원도교육청은 급식 종사자를 대상으로 폐암 검진을 하고 있고, 2027년까지 급식실 환기 설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윤세준 실종’ 신고에 영사콜센터 “카톡해라”…현지 신고에만 3일
- [단독] “전청조에 ‘남현희 친척’도 사기 피해 당했다”…경찰, 진술 확보
- “가상 인플루언서가 중소기업 홍보”…알고 보니 단순 합성?
- 사용 금지 ‘항생제’ 검출 사료 만들어 판 수협…성분 속여 300억 매출도
- [영상] ‘잿더미’된 가자…위성으로 본 공습 전후
- 감사대상이 걸레? 쓰레기?…유병호 “왜 일부만 발췌해 말하나” [현장영상]
- 도대체 무엇을 먹었길래?…‘마술 버섯’ 제동 걸리나? [특파원 리포트]
- [현장영상] 20kg 장비 메고 100층까지 21분에 주파…초고층 화재 대비 훈련
- “27살 딸이 집에만 있어요”…국회 찾은 엄마의 호소
- 이태원 참사 ‘책임회피 의혹’에 경찰청장 “몰랐다·기억 안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