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양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 [꿈꾸는 경기교육]
송진의 기자 2023. 10. 26. 19:29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이 ‘제1회 동양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은 동두천·양주지역 학생들의 미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동 작품을 제작하는 인성 함양 프로젝트다. 올해 처음 열린 행사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전시하며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양주시의회 의정갤러리 공간에 꾸려졌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학교생활의 소중한 시간과 경험, 추억 등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됐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미술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의 미술적 소양 함양 △사제동행 예술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의 실천 △공동 미술 작품 제작을 통한 협력과 협업, 공동체성의 가치 경험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금숙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꿈을 발현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의 기자 sju041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현직 경찰관, 남양주서 교통사고 낸 후 음주측정에 달아나
- 음주 후 운전대 잡은 경기남부경찰청 ㅅ속 경찰
- 문체부, 수사 의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 통보
- 인천 요양원 입주 주상복합건물서 불...21명 부상
- 못 받은 돈만 수억 원인데, 계약종료라니⋯인천 대형병원 식당가 '죽을 맛'
- ‘원격대 출신’ 배제한 언어재활사 시험…“현직까지 피해 우려” [한양경제]
- 대통령실 ‘인사 검증 돌입’…12월 예산안 통과 뒤 유력
- 아주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4위…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
- 김동연,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오찬 간담회 초청…평화 위해 종교인 협력 당부
- 직공새마을 양주시협의회 수능대박 응원 떡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