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크리에이터”... 경기도교육청, 숏폼 공모전 [꿈꾸는 경기교육]
한수진 기자 2023. 10. 26. 19:26
디지털 안전·윤리·책임·소통
1분 이내 창의적 동영상 제작
1분 이내 창의적 동영상 제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와 디지털 시민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 달 13일까지 ‘2023 디지털 시민교육 숏폼 영상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찾은 디지털 세상 속 안전, 윤리, 책임, 소통’이 주제다. 주제에 맞는 △영상 △만화 △카드뉴스 △애니메이션 등 창의적 내용을 담은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도내 초·중·고 학생, 동아리, 학급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개인, 단체)은 도교육청으로 참가신청서와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초등, 중등 부문별로 10개 작품을 선정해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하미진 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며 디지털 시민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디지털 시민교육을 실천하며 공감대를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디지털 기기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교육 5분+’ 실천 자료를 매달 안내하고 있다.
한수진 기자 hansujin01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현직 경찰관, 남양주서 교통사고 낸 후 음주측정에 달아나
- 음주 후 운전대 잡은 경기남부경찰청 ㅅ속 경찰
- 문체부, 수사 의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 통보
- 인천 요양원 입주 주상복합건물서 불...21명 부상
- 못 받은 돈만 수억 원인데, 계약종료라니⋯인천 대형병원 식당가 '죽을 맛'
- ‘원격대 출신’ 배제한 언어재활사 시험…“현직까지 피해 우려” [한양경제]
- 대통령실 ‘인사 검증 돌입’…12월 예산안 통과 뒤 유력
- 아주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4위…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
- 김동연,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오찬 간담회 초청…평화 위해 종교인 협력 당부
- 직공새마을 양주시협의회 수능대박 응원 떡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