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산업의 현주소·나아갈 방향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는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를 27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와 덕진공원 일원에서 개막해 28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는 드론 관련 전시·홍보와 포럼 등을 통해 지역 드론산업 육성정책 성과와 미래 청사진을 공유하고 드론축구 등 다양한 드론 활용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성 정책 머리 맞대고 청사진 공유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는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를 27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와 덕진공원 일원에서 개막해 28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는 드론 관련 전시·홍보와 포럼 등을 통해 지역 드론산업 육성정책 성과와 미래 청사진을 공유하고 드론축구 등 다양한 드론 활용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다.
올해는 ‘드론, 우리 삶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일상 속 드론의 다양한 활용성을 선보이는 시민 체감형 행사로 열 계획이다. 개막 당일에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야간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는 ‘드론 라이트쇼’을 통해 대규모 군집 드론이 전주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전주형 드론 상용화 모델인 산불 대응체계, 자율 배송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드론 실증관과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로 성장 중인 ‘드론축구’와 신규 개발 종목인 ‘드론 서바이벌’ 등을 소개하는 드론 레포츠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드론축구 아카데미와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메이커 체험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23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도 개최한다.
드론으로 전주의 모습을 담아내는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에서는 총 14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박람회 기간 전시를 통해 방문객과 공유한다. 또 국내외 전문가가 대거 참여해 세계인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드론 기술과 서비스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글로벌 지식정책 포럼도 연다.
전주=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