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윤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과 추도식 참석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현충원에서 진행된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추도식에 참석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대통령 취임 이후 17개월 만입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 등 대외 악재가 이어지면서 조정 국면이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11년 전 한국 절도범들이 일본 사찰에서 훔쳐 온 고려 시대 불상의 소유권이 일본 사찰에 있다는 대법원 최종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윤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과 추도식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현충원에서 진행된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추도식에 참석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대통령 취임 이후 17개월 만입니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보수 대통합' 행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2. 주식시장 2300선 붕괴…연초 수준으로 돌아가
우리 주식시장이 2300선이 붕괴되며 연초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 등 대외 악재가 이어지면서 조정 국면이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3. '일본 약탈' 고려 불상…대법 "일본에 소유권"
11년 전 한국 절도범들이 일본 사찰에서 훔쳐 온 고려 시대 불상의 소유권이 일본 사찰에 있다는 대법원 최종 판결이 나왔습니다. 판결 이유와 앞으로 반환 절차를 설명합니다.
4. 또 미국 총기 난사…"우리 국민 피해 없어"
미국 메인주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져 최소 22명이 숨지고 6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외교부는 현재까지 파악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포착] "무조건 임신" 남현희가 받았다는 임테기, 2천 원짜리 장난감?
- [단독] "너 파라다이스 손녀는 맞아?"…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 보도 이후 보인 반응
- "아버지처럼 따랐는데" 동거녀 10대 자녀들 성폭행한 60대 '징역 10년'
- [Pick] "불 지르니 잘 꺼달라"…황당 신고한 30대의 최후
- [Pick] 상사와 성관계 후 "성폭행당했다"…허위 고소한 여성, 감형받은 이유
- "참수해 심장 · 간 제거" 하마스 손편지 공개
- 이선균 · 지드래곤에 마약 공급한 의사 입건…10명 수사선상
- 어눌한 말투에 쉴 새 없이 움직이는 몸…'마약 파문' 지드래곤, 최근 영상 재조명
- 수협이 항생제 남아있는 폐사 물고기로 사료 만들어 판매
- 다회용컵 쓰면 300원 환급…"탄소중립포인트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