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역 폼 미쳤다”…‘용감한 시민’ 이준영, 안하무인 금수저 한수강으로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벌써 세 번 연속 악역이다.
넷플릭스 'D.P.'와 '마스크걸'에 이어 영화 '용감한 시민'에서도 악역을 맡았다.
지난 25일 개봉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먹고 살기 위해 조용히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신혜선 분)이 법도 경찰도 무서울 것 하나 없는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이준영 분)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벌써 세 번 연속 악역이다. 넷플릭스 ‘D.P.’와 ‘마스크걸’에 이어 영화 ‘용감한 시민’에서도 악역을 맡았다. 몸을 워낙 잘 쓰는 덕에 액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무서운 얼굴도 그려냈다. 배우 이준영에 대한 호평이 자자하다.
지난 25일 개봉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먹고 살기 위해 조용히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신혜선 분)이 법도 경찰도 무서울 것 하나 없는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이준영 분)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준영은 학교 내 안하무인 절대 권력자 한수강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온갖 만행을 저지르지만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고 문제가 생겨도 반성의 기미가 없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현실 분노를 유발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넷플릭스 ‘D.P’와 ‘마스크걸’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이준영은 이번에도 지금껏 본 적 없는 소름 돋는 빌런 캐릭터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캐릭터와 하나가 된 섬뜩한 눈빛과 말투,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로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을 부여했다.
특히, 박진표 감독은 ‘용감한 시민’ 기자간담회에서 “이준영의 눈은 매섭지만 선하기도, 멍하게도 느껴진다. 이렇게 좋은 눈을 가진 배우와 작업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캐스팅을 했다. 이준영의 악역은 폼이 미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안방극장, OTT에 이어 스크린까지 완벽하게 장악한 이준영은 ‘부암동 복수자들’을 시작으로 ‘이미테이션’, ‘너의 밤이 되어줄게’, ‘일당백집사’, ‘D.P’, ‘마스크걸’, ‘모럴센스’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한계 없는 연기 변주를 선보였다.
이렇듯 날카로운 캐릭터 분석으로 빌런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재미를 더하며 신뢰감을 입증한 이준영이 선보일 또 다른 변신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이준영이 출연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CF 찍기 일주일 전에 맞아,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속보] 이선균 이어 더 큰 것…마약 투약혐의 연예인 지드래곤이었나, YG “현재 확인 어렵다”
- 파라다이스, 전청조 논란에 칼 빼 들었다…“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공식]
- 이박사같은 지드래곤, 걸음걸이·말투까지 변해…마약 때문이었나
- ‘40대 애둘맘’ 정시아, 20대 능가하는 비주얼 (화보)
- 남현희, 어쩌다 여자에게 임신 가스라이팅까지. 전청조 “재벌父 알면 안돼” 끝까지 거짓말
- GD말고 또? YG→하이브까지, K팝 기획사들‘지라시’ 주의보…엔터주는 ‘급락’[SS초점]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위약금 규모는?…유아인 100억대보다 적을 듯, 동료 노력은 돈으로
- 엄태웅 딸, 젖살 쏙 빠지니 드러난 우월 DNA…엄마+고모 얼굴 다 있네
- 전청조, 결혼발표 이틀만 스토킹 혐의로 체포…남현희 결별통보에 母집 찾아와 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