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즈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 28일 KBS1에서 첫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 에이컴즈가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 세 번째 시즌이 오는 28일부터 방영된다.
'마카앤로니'는 지난 2015년 칸국제광고제 '최고 인기 영상' 선정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단편 애니메이션 '자니 익스프레스(Johnny Express)'를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첫 상업 애니메이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 에이컴즈가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 세 번째 시즌이 오는 28일부터 방영된다.
이번 시즌은 지난해 12월 종영한 두 번째 시즌에 이어 천재적이지만 무언가 부족한 발명품을 만드는 ‘알버트 박사’와 소심한 사고뭉치 ‘마카’, 겁 없이 발명품에 손을 대 사고뭉치 ‘로니’,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로봇 ‘알바고’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카앤로니’는 2021년 대사 없이 캐릭터들의 동작과 소리만으로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넌버벌 슬랩스틱 장르로 시작한 바 있다. 지난 시즌부터는 버벌 대사를 더해 등장인물의 캐릭터성을 강화했다. 또 2D기법을 사용해 더욱 과장된 상황 표현과 코믹 요소를 더할 예정이다.
‘마카앤로니’는 지난 2015년 칸국제광고제 ‘최고 인기 영상’ 선정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단편 애니메이션 ‘자니 익스프레스(Johnny Express)’를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첫 상업 애니메이션이다. 투니버스, KBS, 대교어린이TV 등 주요 어린이 채널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다. ‘마카앤로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한 바 있다.
에이컴즈 관계자는 “신규 시즌 방송과 함께 ‘마카앤로니’ IP(지식재산) 라이선싱 사업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카앤로니3’은 오는 28일 첫 방송 이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KBS1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박민주 기자 m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전 장관이 왜 여기에?' 대구 아파트에 붙은 안내문 '황당'
- '기괴하다' 좀비처럼 걷는 지드래곤 재조명 '마약 때문이었나'
- '남현희 스토킹' 전청조 성별 '여성'으로 확인…사기 의혹도 조만간 경찰 조사 착수
- “전청조, 강화도 노래방집 딸…성전환 했단 말 듣기도” 지인 폭로 이어져
- 배달 기사가 20대女 원룸서 성폭행 시도…제지하던 남친은 치료에 1년 필요
- '마약 혐의' 이선균, 위약금 '100억' 될 수도? '후폭풍 굉장히 클 것'
- '춤추다 돌연 심장마비'…최소 10명 숨진 '인도 힌두축제' 무슨 일?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수도권서 휴대폰 훔쳐 1억 받은 일당 13명…경찰에 일망타진
- 또 2만명 깨졌다…8월 출생아도 ‘역대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