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미래에셋 '토큰증권 워킹그룹' 합류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토큰증권발행(STO)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미래에셋증권이 주관하는 토큰증권 실무 협의체인 '토큰증권 워킹그룹(STWG, Security Token Working Group)'에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STO사업팀 팀장은 "우리는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들뿐 아니라 유관 기관들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경주마, 항공기 금융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대한 토큰증권을 발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ST워킹그룹에 합류해 신규 아이템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토큰증권발행(STO)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미래에셋증권이 주관하는 토큰증권 실무 협의체인 ‘토큰증권 워킹그룹(STWG, Security Token Working Group)’에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미래에셋증권과 토큰증권에 대한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갤럭시아머니트리 본사에서 진행됐고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과 이주식 STO사업팀 팀장,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이사와 이용재 디지털자산TF 선임매니저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큰증권에 대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을 탐색하고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양사는 특히 토큰증권에 적합한 다양한 기초자산의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다양한 토큰증권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STO사업팀 팀장은 “우리는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들뿐 아니라 유관 기관들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경주마, 항공기 금융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대한 토큰증권을 발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ST워킹그룹에 합류해 신규 아이템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천만원 쏟아부었는데…"주식 다 팔아야 하나" 한숨
- "그 친구 호텔서 결혼한다는데…" 축의금 얼마 내야 할까? [조미현의 Fin코노미]
- "그 성분은 뺐어요"…'지옥에서 돌아온' 모다모다 샴푸
- "안팔리는데 어쩌죠"…영풍제지 거래재개 첫날 '하한가' 직행
- "노후가 지옥될 수도"…단 '30엔'에 발칵 뒤집어진 일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충격받은 남현희 "전청조에 완전 속았다"…시그니엘서 방 뺀 이유
- "아내가 역삼동 현금 부자"…정찬성 은퇴 후 근황 공개
- 김동완 "결혼하고 싶어…운명 같은 여자, 상대방 부모님 반대"
- 이선균·지드래곤에 마약 공급한 의사 입건…총 10명 수사선상
- "나 무서운 오빠 많아"…40대女, 카페서 난동부린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