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금융 AI 혁신 사례 공유하는 '파이낸스 데이'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달 25일 포시즌스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네이버클라우드 파이낸스 데이 2023'(NAVER Cloud Finance Day 2023)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하이퍼클로바X와 함께하는 금융 AI 혁신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금융사에서 진행 중인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등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달 25일 포시즌스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네이버클라우드 파이낸스 데이 2023'(NAVER Cloud Finance Day 2023)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하이퍼클로바X와 함께하는 금융 AI 혁신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금융보안원, KB국민은행, 미래에셋증권(006800), 하나금융지주(086790) 등 국내 주요 금융기관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키노트에서 곽용재 네이버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네이버가 금융 비즈니스의 생산성 향상과 산업 전반의 AI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금융사에서 진행 중인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등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해 AI가 실적발표를 요약해 주거나 해외 시장 뉴스를 번역해 고객에게 신속한 종목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던 사례를 공유했다.
황보현우 하나금융지주 데이터본부장은 직원이 고객 상담에 활용하는 챗봇에 '하이퍼클로바X'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향후 다양한 서비스에 생성형 AI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금융보안원 박진석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금융권에서 AI를 적용할 경우 참고해야 하는 위험 요인들을 소개했다. 또 보안 사고를 줄이기 위해 준수해야 하는 AI 관련 컴플라이언스를 소개해 안전한 금융 혁신 방안을 공유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업무 방식 변화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금융 특화 AI 솔루션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병만 씨가 돈 다 잃을까 봐 불안"…'사망보험 20개 가입' 김병만 전처의 문자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