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나주서 여성일자리 박람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26일 나주 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일 잡고(job go), 희망 잡고(job go)'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제4회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전남도는 지난 5월 순천, 6월 목포에서 실시한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283명의 취업을 연계했다.
지난 18일 여수까지 총 4회의 2023년 전남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지역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장면접·취업상담·법률상담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
전라남도는 26일 나주 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일 잡고(job go), 희망 잡고(job go)'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제4회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나주, 장성, 화순, 함평, 담양의 160개 기업이 360여 명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했다. ㈜팔도, ㈜짱죽, 쿠팡, 금호리조트 등 지역 우수기업 20개 업체에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140개 기업은 현장 구인과 홍보를 통한 간접 채용을 실시했다.
박람회는 현장채용관, 직업준비관, 직업체험관, 경력단절 예방지원관, 라이브커머스관 등을 운영해 여성 구직자 대상 현장 채용과 취업 상담, 이력서 작성, 취업지원사업 소개, 노무사 법률상담까지 다양한 여성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했다.
여성 구직자들은 기업 담당자와의 현장면접과 직무인터뷰 외에도 행사장 한편에서 진행된 취·창업 상담 및 직업적성검사, 퍼스널컬러·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했다.
특히 현장 스튜디오에서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구직자의 이목을 끌었다. 보리담은, 절굿대, 효심이네 꿀가게, 대한식품 등 지역 창업기업이 유튜브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여성 예비 창업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유통 방식을 소개했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여성은 사회와 경제를 이끄는 주요 원동력"이라며 "행사 슬로건처럼 일 잡고 희망도 잡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5월 순천, 6월 목포에서 실시한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283명의 취업을 연계했다. 지난 18일 여수까지 총 4회의 2023년 전남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지역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방 들통난 전청조, 왜 남현희를 속였을까?[탐정 손수호]
- 이선균→GD 마약 게이트…연예계 '가짜뉴스' 후폭풍
- 갓난아기 굶겨서 숨지게 하고 쓰레기통에 버린 30대 친모…집유
- 과천시의회, 신천지 출신 국힘 의원 '징계' 추진…여·야 한뜻
- "최소 22명 사망, 용의자 행방불명"…美 메인주 총기난사 발생
- 대법원, '위안부 명예훼손' 박유하 '무죄' 취지로 파기환송
- '경제 어렵다'더니…고가 사치품 소비 3년새 2배 증가
- '화성시'가 전세사기 당했다?…"공무원숙소 보증금 어쩌나"
- 尹대통령, 박정희 추도식 참석…박근혜 전 대통령 만났다
- '대선 허위보도' 수사 확대…檢, 경향신문 등 기자 3명 압수수색(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