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자산관리분야 법률정보 콘텐츠 '법률콕콕'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법률에 대한 고객들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고 자산관리분야 법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법률콕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법률콕콕' 서비스는 KB증권이 기존에 'KB M-able'의 '내돈관리' 코너에서 세금, 재테크, 연금 관련 정보들과 더불어 법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던 가운데, 고객들의 추가적인 자산관리분야 법률정보 제공 요청이 많아 이에 부응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KB증권이 법률에 대한 고객들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고 자산관리분야 법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법률콕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법률콕콕’ 서비스는 KB증권이 기존에 ‘KB M-able’의 ‘내돈관리’ 코너에서 세금, 재테크, 연금 관련 정보들과 더불어 법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던 가운데, 고객들의 추가적인 자산관리분야 법률정보 제공 요청이 많아 이에 부응하기 위해 신설됐다.
‘법률콕콕’의 콘텐츠는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의 법률연구소와 디지털부문의 콘텐츠전략 스쿼드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다.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법률 관련 질문과 온라인 상의 주요 법률 이슈를 분석했다. 금주의 주제를 먼저 선정한 후, 법률연구소의 법률전문위원(변호사)의 의견과 함께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법률 용어, 판례 등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화적인 화법 등으로 재구성하여 매주 새롭게 제공된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VIP 고객 위주로 진행해왔던 세금, 부동산, 법률 등 전문분야 컨설팅을 비대면 고객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 중 ‘법률콕콕’이라는 법률자문 콘텐츠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 신설할 것”이라며 “다양한 채널로 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법률콕콕’ 콘텐츠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 KB증권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 M-able’, ‘M-able mini’ 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