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공주대 천안캠퍼스 기념식수·표지석 제막식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주대학교는 천안공과대학 1공학관 앞에서 임경호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75주년 맞이 천안캠퍼스 기념식수와 대학 성공과 발전을 응원하기 위한 표지석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주대학교는 26일 자연과학대학 일원에서 조성환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화심기를 했다.
공주대 교직원, 학생 및 공주시 신관동 주민자치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국화 100여주를 식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학교는 천안공과대학 1공학관 앞에서 임경호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75주년 맞이 천안캠퍼스 기념식수와 대학 성공과 발전을 응원하기 위한 표지석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식재 나무는 주목이다. `살아 천년, 죽어 천년`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계절 내내 푸르고 가장 오래 사는 나무이다.
이런 의미를 되새기면서 공주대와 함께 1000년 이상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식재했다.
◇공주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화심기'
공주대학교는 26일 자연과학대학 일원에서 조성환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화심기를 했다.
국화꽃 향기가 그윽한 가을을 맞아 지역사회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통·공유 시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주대 교직원, 학생 및 공주시 신관동 주민자치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국화 100여주를 식재했다.
◇공주대 전종기 교수, 석명우수화공인상 수상
공주대학교는 화학공학부 전종기 교수가 한국화학공학회 가을 평의원회에서 석명우수화공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과학기술연구능력 배양과 과학기술진흥을 목적으로 설립한 교육부 소관 (재) 석명과학재단이 후원하는 상이다. 화학공학 분야 전반에 걸쳐 우수한 학술적 업적을 쌓고 산업화 기여도가 큰 사람에게 지난 2005년부터 수여하고 있다.
전 교수는 다수의 우수한 학술적 업적과 실질적인 산학협력으로 국내 화학공학 분야 학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