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피딕’ 위스키에 빠져볼까... 국내 유명 바 18곳과 특별 이벤트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lee.sanghyun@mkinternet.com) 2023. 10. 26.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렌피딕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사진 제공 =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Glenfiddich)’이 서울 성수동 소재 ‘성수 인포멀 스퀘어’에서 글렌피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국내 유명 바(Bar)들과 협업해 글렌피딕을 활용한 각종 칵테일을 선보이는 행사다.

26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2~5일, 9~12일 등 총 2주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곳은 르챔버, 몰트바베럴, 파인앤코, 커피바케이, 바 노츠, 바 스왈로, 숙희, 앨리스 청담 등 국내 유명 바 18곳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렌피딕 12년은 물론 글렌피딕 12년 셰리 캐스크 피니시를 베이스로 한 여러 독창적인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바는 각 매장 특성에 맞게 2종씩 메뉴를 개발해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에 활용되는 글렌피딕 시리즈 2종은 위스키 초보는 물론, 마니아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위스키다. 서양배의 맛이 감도는 과일 특유의 신선한 향이 특징으로 원액 그대로도 좋지만, 탄산수와 함께 하이볼로 즐기면 청량한 맛이 일품이다.

페스티벌장에서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헬리녹스X글렌피딕 캠핑체어’ 등 다양한 굿즈가 비치된다. 총 5개층 규모이고, 층별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과 체험존도 꾸려진다. 1층에서는 글렌피딕을 병째 구매할 수 있고, 각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글렌피딕 페스티벌은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캐치테이블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칵테일은 현장에서 결제 후 시음할 수 있다.

글렌피딕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글렌피딕 페스티벌은 각 바가 가진 개성과 창의성을 녹여낸 글렌피딕의 색다른 칵테일을 하나의 장소에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