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을 품다 통일을 풀다’…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27일 중구 유라리광장 일원에서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연다.
부산평화통일박람회는 북한 이탈주민과 이북5도민을 주인공으로 실향민의 애환을 위로하고 청년과 함께 통일을 풀어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연계행사로 '부산시 이북도민의 날'과 '부산청년평화포럼'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의 희망을 새롭게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7일 중구 유라리광장 일원에서 ‘2023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연다.
부산평화통일박람회는 북한 이탈주민과 이북5도민을 주인공으로 실향민의 애환을 위로하고 청년과 함께 통일을 풀어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통일을 품다 통일을 풀다’를 표어로 개막식을 비롯한 무대 프로그램, 통일체험·정책안내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연계행사로 ‘부산시 이북도민의 날’과 ‘부산청년평화포럼’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 부산평화통일박람회를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의 희망을 새롭게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정식 넘버링의 무게감…라그나로크3 기대해 달라"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