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창업가 발굴 ‘제9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창업문화 확산과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창업가 발굴을 위한 부산광역시의 대표 창업 입문용 행사 '제9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25일 막을 내렸다.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대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동서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제9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25일 아스티호텔 부산에서 열린 본선대회를 통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지역 창업문화 확산과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창업가 발굴을 위한 부산광역시의 대표 창업 입문용 행사 ‘제9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25일 막을 내렸다.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대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동서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제9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25일 아스티호텔 부산에서 열린 본선대회를 통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스타트 업(Start UP)! 아이디어 업(UP)!’을 슬로건으로 지난 8월 참가자 접수를 시작해 이번 본선대회까지 2개월가량 진행됐다.
시는 303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91개 참가팀 가운데 서류심사, 피칭(발표)교육, 예선심사 등을 거쳐 본선대회 진출팀 10팀을 선정했다. 본선대회 진출팀들은 아이디어 고도화와 최종 점검 멘토링을 받으며 본선대회 진출의 준비를 마쳤다.
본선대회 진출팀들은 각 팀들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5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문제인식, 경쟁력, 실현가능성, 기대효과’를 주 심사항목으로 두고 최종 수상팀을 선정했다.
올해는 고교부와 대학부 구분 심사로 진행됐으며, 대학부에서는 에코텍트팀이, 고교부에서는 NEEQ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교부 NEEQ팀은 친환경 낚시용 떡밥을 선보였고, 대학부 에코텍트팀은 균사기반 100% 생분해성 부표를 제시해 대상을 받았다.
고교부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대학부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대학부 최우수상에 윈드브레이커, GAE4COON팀이 △우수상에 TAS, 비비스로지틱스팀 △장려상에 BBIO, 일점이팀이 선정됐다.
고교부에서는 Lightsaver팀이 최우수상을, UTP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손성은 부산광역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미 창업에 성공한 스타트업을 스케일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창업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것이 부산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의 열정에 걸맞게 부산시도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
- 업비트, 점유율 줄고 수수료수입도 감소
- LG이노텍, 車 전방용 조명모듈 '넥슬라이드 A+'로 CES 혁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