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이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내놓았다.
자사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빠르게 제공하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에 쉽고 간편하게 접속하게 돕는다.
하나은행 측은 "미술품·한우 등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 기반을 갖춘 조각투자사를 추가로 연계해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뿐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관심 가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사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빠르게 제공하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에 쉽고 간편하게 접속하게 돕는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 연계한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해 6월 첫 공모 이후 현재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다.
뮤직카우는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의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등 전면적인 사업개편을 통해 지난달 서비스를 재개한 바 있다.
하나은행 측은 “미술품·한우 등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 기반을 갖춘 조각투자사를 추가로 연계해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뿐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관심 가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정화, 50대 맞아? 시선을 사로잡는 명품 몸매 [DA★]
- ‘돌싱글즈4’ 리키-하림, 현실적 이유로 결국 결별
- “눈이 빙빙 돌기 시작” 쓰러진 기안 ‘20Km 남았는데’ (나 혼자 산다)
- ‘장미의 전쟁’ 임성언 근황, 요트 선수→새 출발 행보 [공식]
- ‘박진영과 기싸움’ 인순이 “욕하면서 녹음실 나오려고 했어” (골든걸스)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