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도 스팸으로"···CJ제일제당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출시는 스팸 캔햄이 제조·핀매되는 48개국 중 첫 사례다.
'스팸 닭가슴살'은 고단백·저칼로리 등 건강을 중시하는 이른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출시는 스팸 캔햄이 제조·핀매되는 48개국 중 첫 사례다.
'스팸 닭가슴살'은 고단백·저칼로리 등 건강을 중시하는 이른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은 17g다. 200g 한 캔 기준으로는 1일 영양성분 단백질 섭취 기준치의 60%에 해당한다. 13시간 이상 저온 숙성 공정을 거쳐 닭고기 특유의 비린 맛은 제거하고 닭가슴살의 담백한 풍미는 극대화했다. 한편 육가공 시장에서 닭가슴살 소비는 연평균 19%씩 늘고 있는 추세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전 장관이 왜 여기에?" 대구 아파트에 붙은 안내문 '황당'
- '기괴하다' 좀비처럼 걷는 지드래곤 재조명 '마약 때문이었나'
- 남현희와 '최근 결별' 전청조, 스토킹 혐의로 체포···남씨 모친 집 찾아가
- “전청조, 강화도 노래방집 딸…성전환 했단 말 듣기도” 지인 폭로 이어져
- 배달 기사가 20대女 원룸서 성폭행 시도…제지하던 남친은 치료에 1년 필요
- '마약 혐의' 이선균, 위약금 '100억' 될 수도? '후폭풍 굉장히 클 것'
- "춤추다 돌연 심장마비"···최소 10명 숨진 '인도 힌두축제' 무슨 일?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수도권서 휴대폰 훔쳐 1억 받은 일당 13명···경찰에 일망타진
- 또 2만명 깨졌다…8월 출생아도 ‘역대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