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진로와 적성을 찾아! 건전한 학교 문화! e스포츠 드론 축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본교 드론 축구장에서 2023 진로 탐색 드론 축구 대회를 개최해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풋살대회를 주최한 농공교육부장 이승주 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진로 탐색을 위해 개최한 드론 축구 대회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어 뜻 깊은 행사였다"며 "많은 학생이 드론과 드론 산업 관련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주]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본교 드론 축구장에서 2023 진로 탐색 드론 축구 대회를 개최해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2023 빛뜨란 생명과학고 오색영롱 축제 기간에 농공교육부서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특기 적성을 찾고, 교내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대회는 학생 4개 팀과 교사 1개 팀, 총 5개 팀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대회 기간 학생들과 교사들은 서로 다른 색깔의 팀복을 착용하여 열심히 드론 축구공을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골인하기 위해 함께 힘쓰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교내 학생들은 각자 응원하는 팀의 우승을 위한 열띤 응원을 통해 드론 축구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경기는 팀명 뉴토목과(농업토목과 3학년 박영주, 1농업기계과 1학년 윤덕재, 장민준)팀이 우승하여 상금 15만원을 획득했다.
학생회장 양윤식 학생은 "드론 축구라는 것이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떤 것일까 호기심에 신청해 하나의 팀에 3명의 친구와 함께 호흡을 맞추고 또 박진감 넘치는 e스포츠 게임인 드론 축구를 통해 드론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승부를 떠나 웃는 얼굴로 서로를 위로하고 축하하는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풋살대회를 주최한 농공교육부장 이승주 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진로 탐색을 위해 개최한 드론 축구 대회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어 뜻 깊은 행사였다"며 "많은 학생이 드론과 드론 산업 관련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용정 교장은 "드론 축구 대회를 통해 드론을 배우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드론 축구 대회 경기를 통해 학생들이 억눌렸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학교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공주생명과학고는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활동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도를 해오고 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국·영·수 모두 쉬웠다… 과목별 한두 문항서 판가름날 듯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