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앤씨바이오, '바이오유럽2023' 참가…글로벌 CRO 시장 공략

김도윤 기자 2023. 10. 26. 1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컨퍼런스 '2023 바이오 유럽 추계'(BIO EUROPE AUTUMN 2023)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독일 313개, 미국 310개, 영국 222개, 우리나라 178개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올해 행사에서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컨퍼런스 '2023 바이오 유럽 추계'(BIO EUROPE AUTUMN 2023)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에서 다국적 제약사와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미팅을 진행하고 전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바이오 유럽은 1995년에 시작해 올해 29회째를 맞았다. 봄과 가을, 매년 2차례씩 전 세계 바이오 제약사가 참여해 최신 바이오 연구 성과와 개발 기술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바이오 유럽의 주관사인 EBD그룹(EBD Group)은 올해 약 64개 국가에서 2075개 바이오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독일 313개, 미국 310개, 영국 222개, 우리나라 178개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의 바이엘, 프랑스의 사노피, 영국의 GSK, 스위스의 로슈 등 글로벌 빅파마(대형제약사)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자리란 점에서 의미가 있단 설명이다.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올해 행사에서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성공적인 비임상 및 임상 시험을 수행하는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 4개 계열사의 역량을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CRO(임상시험수탁기관) 기업 디티앤씨알오는 4개의 비임상시험센터와 임상사업부를 보유해 효능·독성·분석은 물론 허가임상까지 수행할 수 있다. 디티앤사노메딕스는 임상 1~3상, OS /PMS(임상시험), PV(약물감시) 등 임상시험의 모든 단계를 수행한다.

또 임상시험검체분석에 특화된 센트럴랩 휴사이언스는 글로벌 품질관리기준에 맞춘 임상시험검체 분석과 특수 검체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콜드체인 운송(Cold chain Logistics) 시스템을 보유했다. 세이프소프트는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CDISC 인증을 획득한 e임상솔루션을 개발했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 필수 요구 사항인 비임상시험 표준데이터(SEND Dataset)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 자동변환 솔루션을 보유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박채규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 회장은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비임상부터 임상 시험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역량을 보유했다"며 "CRO 분야에서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justic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