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모든 고객에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그동안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그동안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해당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말 기준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7000억원을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내 '특화라운지'에서 이용 할 수 있다.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1분9초짜리 영상 공개…탱크, 밤새 가자지구 휩쓸었다
- "수돗물만 묻혀도 두 줄" 남현희 속인 가짜 임신테스트기는 장난감
- 동거녀 10대 딸들 수면제 먹이고 강간한 60대…친모 CCTV 설치로 발각
- "9~5시 근무는 미친 일"…힘들어 펑펑 운 20대
- 빅뱅 지드래곤도 마약 혐의 입건…8명 수사선상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