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반도체 후공정 신규 장비 최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의 제조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화정밀기계는 25~27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리는 반도체 전문 학회 '제21회 ISMP'에서 신규 개발한 반도체 후공정 장비를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일차인 26일에 진행된 반도체 패키지 디자인과 모델링에 대한 세션에서 한화정밀기계의 한윤석 박사는 반도체 후공정 신규 장비인 'SFM5'를 공개했다.
1989년 전자 산업장비 사업에 발을 내딛은 한화정밀기계는 2015년 처음 반도체 장비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정밀도로 생산성 13% 향상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그룹의 제조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화정밀기계는 25~27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리는 반도체 전문 학회 ‘제21회 ISMP’에서 신규 개발한 반도체 후공정 장비를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전자 및 패키징학회에서 주최하는 ISMP는 30년 역사를 가진 반도체 전문 학회이다. 2일차인 26일에 진행된 반도체 패키지 디자인과 모델링에 대한 세션에서 한화정밀기계의 한윤석 박사는 반도체 후공정 신규 장비인 ‘SFM5’를 공개했다.
반도체 전 공정에서의 회로 미세화에 한계가 따르자 최근 반도체 업계에서는 반도체 후공정에서 이를 극복해 나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화정밀기계에서 공개한 SFM5는 실제 공정에서 고정밀도로 생산성을 13% 향상할 수 있다.
1989년 전자 산업장비 사업에 발을 내딛은 한화정밀기계는 2015년 처음 반도체 장비를 선보인 바 있다. 한화정밀기계 관계자는 “외산이 주도하고 있는 장비 시장에 후발 주자로 진출했으나, 오랜 사업 경험과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반도체 장비 국산화의 길에 한걸음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男 성전환, 민증 2개…임신한 줄 알았다” 남현희 속은 이유
- 안민석 또…“이선균·GD 마약 사건이 우연? 기획했을 수도”
- 이선균·GD 마약 공급책은 ‘의사’…룸살롱서 대가 없이 제공 의혹
- “전청조가 혼외자? 전혀 사실무근, 법적 대응” 파라다이스 그룹 ‘발끈’
- 정찬성 "아내, 역삼동 현금 부자…강남 건물 한 채 살 정도는 벌어"
- 낸시랭 변호사 “전청조가 파라다이스 혼외자? 사기꾼들 고전 수법”
- ‘돌싱글즈4’ 하림·리키 결별 인정…“친구로 지내기로”
- ‘마약 입건’ 지드래곤, 12년 전 “대마를 담배로 착각해 억울하다”더니…이번엔?
- “유아인이랑 비슷” “한시도 몸을” 지드래곤 과거영상 댓글 보니
- 전청조 “다른 피해자 생길 수 있어”…‘남현희 이별통보’ 받기 전 유튜버에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