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알프스를 달린다…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UTNP) 대회'가 26~29일 1천고지가 넘는 아름다운 산으로 이뤄진 울주군 영남알프스에서 펼쳐진다.
올해 대회는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 산악대축전으로 개최돼 트레일러닝 외에도 영화 감상을 비롯한 여러가지 산악 관련 축제 콘텐츠를 같이 누릴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UTNP) 대회'가 26~29일 1천고지가 넘는 아름다운 산으로 이뤄진 울주군 영남알프스에서 펼쳐진다.
트레일러닝은 장비 없이 산길을 뛰는 신종 산악레포츠다.
이번 대회는 국제대회로 성장하기 위해 대회 종목별로 해외 유명대회와 연계해 진행한다.
2PEAKS와 5PEAKS 종목을 완주하면 국제 스카이러닝 협회 랭킹이 부여되고, 9PEAKS 종목을 완주하면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열리는 TOR 330대회의 참가자격을 얻을 수 있다.
올해 대회부터 코오롱 스포츠가 메인 협찬사로 선정돼 선수들의 대회 참가 기념품 중 일부를 코오롱 스포츠 물품으로 지원한다.
대회 참가 선수는 9PEAKS 158명, 7PEAKS 107명, 5PEAKS 490명, 2PEAKS 506명, 1PEAK 687명 등 2186명이다.
특히 21개국에서 온 외국인 선수 80명도 대회에 참가해 국제적인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국내 최장거리인 121㎞를 달려 40시간 내에 도착지로 들어와야 하는 9PEAKS 코스는 국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로부터 한 대회 최고 난이도인 6포인트를 인증받은 대회다.
개회식은 대회 첫날인 이날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되며, 시상식은 28일 오후 4시30분에 진행된다.
각 행사에는 가수 황치열과 퓨전국악밴드 '이상'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 엑스포존, 플리마켓, 푸드트럭이 조성돼 각양각색의 상품과 먹거리를 만날 수 있고, 버스킹, 마술 공연, 마임 등 볼거리를 비롯해 몽키 클라이밍 체험, 계곡 도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올해 대회는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 산악대축전으로 개최돼 트레일러닝 외에도 영화 감상을 비롯한 여러가지 산악 관련 축제 콘텐츠를 같이 누릴 수 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삼아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를 국제적 이벤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와 함께 울주군 영남알프스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악관광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울산CBS 이상록 기자 jjayat@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방 들통난 전청조, 왜 남현희를 속였을까?[탐정 손수호]
- 지드래곤, 또 마약 혐의 입건…최근 영상 재조명
- "최소 22명 사망, 용의자 행방불명"…美 메인주 총기난사 발생
- '쾅쾅쾅' 주차 차량 5대 사이드미러 부순 40대男…"술 취한 상태"
- "엄청 큰 굉음"·"식은땀까지…철렁" 공주 지진에 신고 빗발쳐
- "재미로…" 흉기 난동 글 올린 20대 집행유예
-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일당 징역 15년…"악질적 범죄"
- '경제 어렵다'더니…고가 사치품 소비 3년새 2배 증가
- 카카오게임즈, '오딘' 사전 정보 유출한 직원 해고
- 경기 버스노조, 협상 타결로 파업 철회…오늘 정상 운행(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