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또래와 비교하는 '내 보험 분석'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는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내 보험 분석'은 가입된 보험 보장 정보를 통합·요약해주는 기존 네이버페이 '보험통합조회'가 개편된 서비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는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내 보험 분석'은 가입된 보험 보장 정보를 통합·요약해주는 기존 네이버페이 '보험통합조회'가 개편된 서비스이다. 사용자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또래와 비교해 입체적·객관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교 기준은 네이버페이 '내 자산'에 등록된 보험 상품 데이터에 기반한다.
사용자는 그래프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데이터 시각화 자료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사용자의 월별 총 보험료, 종신·상해·건강 등 보험 종류별 보험료가 또래 평균 대비 얼마가 차이 나는지 그래프로 파악할 수 있다. 전체 또래 집단에서 상위 몇 % 수준인지도 확인 가능하다.
기존 네이버페이 보험 페이지의 '보장 요약' 탭은 '내 보장'으로 개편됐다. 보험 핵심 보장 항목인 암·뇌·심장 항목 별 그래프를 통해 또래 집단과 보장금액 비교가 가능하다. 그 외 진단·입원·수술 등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의 모든 보장을 통합해 요약한 내용도 '전체 보장'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량관리 서비스인 '네이버 마이카'에서는 자동차 보험에 대한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내 자산' 가입자의 평균 보험료를 기준으로 △사용자 차량의 보험료가 앞으로 어느 정도 오를 지 동일 차량의 연령별 평균 자동차 보험료를 통해 예측할 수 있고 △사용자의 자동차 보험료에 대한 또래 비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 차종의 평균 보험료도 알아볼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보험에 가입한 뒤 잊고 지내는 것이 아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내 보험 바로알기'가 기존 목표였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스스로 '내 보험 비교·분석'까지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사용자가 보험을 더욱 쉽고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화두 AI… 삼성·SK, 차세대 HBM 격돌
- 중동 순방 마친 尹, 투자협력 100조 넘겼다..제2 중동붐 발판
- [카타르 국빈방문]관계 격상 합의..5조원 LNG선 계약
- [2023 국감] 방문규 “에너지 공기업, 근본적으로 새 각오 해야…R&D 구조개편 필요”
- 매년 11월 22일은 '김치의 날'… 미국 공식 기념일 된다
- [ET톡]역대급 대한민국 게임대상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그립파워테크 '이지코킹 바'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AI 일상화' 3대 프로젝트 추진
- 미식 거장이 본 K푸드 글로벌 전략은...“통합브랜딩·인재 양성”
- 반도체 수출 회복에 우리경제 3분기 0.6% 성장…“4분기 성장, 불확실 요인 많아”